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비트팍스, 헤이즐캐스트와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공도윤 기자
2019.04.02 09:46:00
이종간 코인 실시간 직접 교환 가능한 아키텍츠 개발 목표
(좌로부터) 비트팍스 김태철 대표, 팍스넷 박평원 대표, 윤서일 헤이즐캐스트 한국 대표, 샘황 헤이즐캐스트코리아 사장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비트팍스와 헤이즐캐스트코리아가 전날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인 메모리 컴퓨팅(In-Memory Computing) 소프트웨어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미국 헤이즐캐스트(Hazelcast)의 국내 법인인 헤이즐캐스트코리아와 세계 최초 아토믹 스왑기법으로 크로스 체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개한 비트팍스측은, 이종코인을 중간 매개체(암호화폐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비트팍스 크로스체인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실시간 직접 교환이 가능한 아키텍츠 개발을 목표로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인메모리 컴퓨팅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하드디스크가 아닌 메모리 내에 저장 및 처리해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특히 헤이즐캐스트 IMDG(In memory Data Grid)는 다수의 컴퓨터 메모리를 그리드로 연결해 하나의 큰 메모리 저장소를 구축하는 분산 메모리 시스템이다.


헤이즐캐스트는 자체 IMDG 솔루션을 전세계 700개 이상의 은행과 80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에 공급하며 전세계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글로벌 기업이다. 주요 고객사는 애플, AT&T, GE, 이베이, 페이팔, HSBC, 도이치뱅크,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아멕스카드,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등으로 최고의 보안과 안정성을 요구하는 글로벌 IT기업과 금융권에 시스템을 공급해 그 실력을 검증받았다.

관련기사 more

또 IMDG 플랫폼은 세계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 A사의 ‘온라인스토어’에 적용돼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신 제품 출시와 블랙프라이데이, 추수감사절, 사이버먼데이 등 이용자 폭주에도 다운 타임 없이 2013년 이후 무중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헤이즐캐스트코리아는 2017년 6월 한국 진출 이후 KB국민은행, 대구도시공사, 조달청 등 대규모 서비스 트래픽 처리를 위해 인 메모리 데이터 그리드(IMDG) 플랫폼을 적용한 바 있고, 2만TPS 이상의 초고속 데이터 프로세싱 기술을 실시간 비즈니스에 제공하고 있다.


비트팍스 크로스체인은 4000TPS의 프로세싱 속도로 하루에 3억4500만건의 거래량을 처리할 수 있으나,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와 개방형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소 2만TPS 이상의 초고속 프로세싱 기반의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양사의 협력은 인 메모리 컴퓨팅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표준화 한 첫 사례로 향후 블록체인 국제 표준화 논의를 주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태철 비트팍스 대표는 “자사 플랫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아토미 스왑 기술에 ‘인 메모리 데이터 그리드 기술’을 접목해 개방형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이번 양사의 협력을 계기로 국내 금융 업계 블록체인 확산과 서비스 표준 아키텍처 모델 발굴·확산을 촉진하고 침체된 국내 소프트웨어(S/W)산업을 활성화시킴은 물론, 나아가 블록체인 국제 표준화 논의에도 적극 참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