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수앱지스, B형 혈우병 치료제 임상 2b상 개시
남두현 기자
2019.04.05 17:48:00
美 공동개발사 카탈리스트, 'DalcA' 환자모집 실시

[딜사이트 남두현 기자] 이수앱지스는 공동개발사인 미국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시스(Catalyst Biosciences)가 B형 혈우병 치료제 dalcinonacog alfa(DalcA)의 임상 2b상 환자 모집을 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피하주사제형으로 개발하고 있는 DalcA는 이수앱지스가 국내에서 공정개발, 비임상, 임상 1/2상을 진행했다. 카탈리스트는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카탈리스트가 진행하는 이번 임상 2b상에선 6명 환자를 대상으로 DalcA를 1회 정맥 주사 후 28일간 피하주사로 투약한다.


DalcA 피하주사제가 B형 혈우병 환자들의 혈중 Factor IX(FIX, 제9형 혈액응고인자) 활성도를 12% 이상 유지할 수 있는지를 평가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성, 약물동태학, 약동학과 함께 내약성과 약물에 대한 항체반응 형성도 모니터링한다.

관련기사 more
이수앱지스, 러시아 파마신테즈와 ISU305 기술 계약

이 임상 2b상은 올해 하반기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이수앱지스는 전했다.


나심 우스만(Nassim Usman) 카탈리스트 대표는 “임상 1/2상에선 DalcA가 B형 혈우병 치료에 높은 효과를 보였다"며 “DalcA가 피하주사 제형으로서 편의성을 높이고 B형 혈우병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수앱지스와 카탈리스트는 2013년부터 DalcA의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시판될 경우 이수앱지스는 한국에서의 독점 판매권을 확보하고 한국을 제외한 글로벌 매출에 대한 로열티를 갖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