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카오게임즈, 게임왕좌 도전…‘대작·다양성’ 승부수
류세나 기자
2019.04.12 11:34:00
자체·외부개발 IP 조화로 위험부담 낮춰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2분기에만 4종 이상의 대형 타이틀 론칭을 통해 게임 왕좌에 도전한다.


회사 주무기인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 기반 타이틀은 물론 글로벌 무대에서 입증된 유명 IP를 대거 활용해 올 상반기 쟁쟁한 신작 경쟁 속에서 우위를 점하겠다는 전략이다.


가장 먼저 ‘카카오프렌즈’ IP 가운데 가장 높은 사전예약자 230만 명을 달성한 퍼즐게임 ‘프렌즈타운’이 2분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퍼즐 플레이를 통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간다는 내용으로, 8종의 캐릭터 별로 특화된 장식 시스템과 꾸미기 퀘스트를 통해 아기자기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more
엑스엘게임즈 품은 '카카오게임즈', 주판알 잘 튕겼나


정통 오락실 액션 게임의 맥을 잇는 액션 아케이드 ‘콘트라: 리턴즈’도 상반기 출시를 예고하며 한때 동네 오락실을 주름잡던 게임 고수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콘트라: 리턴즈’는 화려한 총기 액션과 짜릿한 손맛을 제대로 경험 시켜주는 횡스크롤 방식의 모바일 액션 아케이드 게임이다. 원작의 ‘캐릭터’, ‘액션’, ‘스테이지와 보스몹’ 외에도 BGM 등도 그대로 재현해 게이머들의 추억 속 ‘콘트라’를 모바일로 소환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되고 있다.


국내 모바일 시장을 또 한번 강타할 것으로 기대되는 오픈월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테라 클래식’도 출격을 앞두고 있다.


‘테라 클래식’은 유명 온라인게임 '테라' IP를 활용해 광활한 오픈 월드맵과 시나리오를 연계한 다채로운 퀘스트를 제공한다. 특히 끈끈한 유대 관계가 강점인 '협력 플레이'를 극대화 했다는 점에서 국내 MMORPG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온라인게임 부문에서는 글로벌 대작 ‘패스 오브 엑자일’이 6월 출시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글로벌 게임플랫폼 ‘스팀’에서 가장 많은 게이머들이 찾은 탑 10게임에 선정된 글로벌 인기 게임이다. 현재 스팀에서 8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핵 앤 슬래시 전투 기반의 액션과 무한대에 달하는 캐릭터 능력 조합 등이 인기요소로 꼽힌다.


카카오게임즈는 이 외에도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대작 MMORPG ‘달빛조각사’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퍼블리싱 신작과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자체 개발 신작 ‘디즈니 프렌즈 탁구’,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대작 PC MMORPG ‘에어(A:IR)’의 북미유럽 및 국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준비해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게이머들의 다양한 입맛에 맞춰 유명 IP와 독특한 소재 등을 바탕으로 한 양질의 게임들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수준 높은 게임성은 물론 차별화 된 재미로 게임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