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융위,‘제1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조아라 기자
2019.04.19 16:49:00
내달 7일 18시까지 아이디어 접수…13일 본선진출자 선정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가 제1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금융위는 내달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Korea Fintech Week 2019)’를 개최하고 혁신적이고 참신한 핀테크 관련 아이디어 19건에 대한 시상식을 열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달 7일 18시까지 핀테크위크 홈페이지에서 핀테크 관련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공모 주제는 인슈어테크, 프롭테크, 지급 결제, 인터넷 은행, 크라우드 펀딩, P2P금융, 로드어드바이저, 해외 송금, 금융플랫폼 등 제한이 없다. 아울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개인 혹은 팀별로 누구든 참여가능하다. 공모기간 중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사전 심사 후 혁신상 9건, 도전상 10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중 9건의 혁신상 수상자에 대해서는 발표 기회를 부여하고, 현장심사를 통해 대상을 선정해 금융위원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총 상금규모는 1억원이다.


이번 행사는 금융위가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한다. 금융결제원, 금융보안원, 한국신용정보원 등 3개 유관기관과 K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우리금융그룹,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KEB하나은행 등 6개 금융회사는 후원사로 참여한다.

관련기사 more
포스트 코로나, '비대면 금융 핀테크'로 대비

수상자는 향후 6개 금융회사의 핀테크 랩에 지원할 경우 우선 추천받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및 핀테크지원센터 리더스랩 프로그램에 지원시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금융위 관계자는 “금번 아이디어 공모전이 핀테크 산업분야의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핀테크 산업 및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학생·예비창업자 등에게는 혁신적·창의적 아이디어가 밑거름이 되어 창업의 동기를 부여하는 촉매제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금융위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