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크립톤, 매드스퀘어 18억 투자
박제언 기자
2019.04.26 10:20:00
소셜미디어 기반…동남아 경쟁력 확보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액셀러레이터 크립톤이 매드스퀘어(Madsquare)에 18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캐피탈과 화장품 브랜드 ‘파파레서피’로 유명한 코스토리도 참여해 총 32억 원의 투자가 이뤄졌다.

문지연 크립톤 이사는 “안준희 대표를 비롯한 매드스퀘어 핵심 인력은 스마트TV용 콘텐츠 개발 업체 핸드스튜디오를 창업해 옐로모바일에 매각한 경험이 있는 탄탄한 팀”이라며 “성장 가능성이 크고 소셜미디어 기반이 두터운 동남아시아 지역에 가장 먼저 진출해 경쟁력을 확보한 곳”이라고 말했다.


매드스퀘어는 동남아 기반 ‘소셜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카리스(CHARIS)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카리스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 6개국에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번 투자금은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현지 물류센터를 구축하는 데 투입된다.


카리스는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온라인 셀러브리티와 브랜드를 매칭해 구매를 일으키는 이커머스 서비스다. 플랫폼에 속한 이른바 ‘카리스셀럽’은 자신만의 ‘셀러샵’을 개설할 수 있다. 카리스셀럽이 제품 설명, 리뷰 등 콘텐츠를 SNS에 자신의 셀럽샵 주소와 함께 게재하면 팔로워가 해당 셀럽의 온라인 샵에서 구매와 결제를 진행하는 구조다. 현재 카리스가 확보한 셀러브리티 규모는 3000여 명으로, 이들의 팔로워수는 3억 명에 달한다.


매드스퀘어는 플랫폼에 게재되는 물품 소싱, 공급, 가격 정산, 배송 등 백앤드(Back-end) 서비스를 전담한다. 카리스에서 판매되는 품목 대부분은 뷰티와 잡화로, 아모레퍼시픽 같은 대기업부터 중소형사까지 총 300여개 브랜드의 2000여개 제품이 등록됐다. 기업 입장에서는 브랜딩과 마케팅, 판로 개척 등 현지 사업에 필수적인 업무를 비용없이 손쉽게 해결할 수 있어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안준희 매드스퀘어 대표는 “단일 영상으로 억대의 매출을 올리는 셀럽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소비자 구매 환경을 더욱 개선해 로컬서비스와 경쟁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