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늘의 유통가]GS리테일, 고령자 맞춤형 일자리 지원 外
이호정 기자
2019.05.10 10:39:00
◆GS리테일, 고령자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

[딜사이트 이호정 기자] GS리테일은 지난 9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우리은행 본점에서 GS리테일-한국노인인력개발원-국민연금공단-우리은행의 4자간 민관합동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 및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GS리테일 허연수 대표이사를 비롯해 일자리위원회 이목희 부위원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종민 실장, 국민연금공단 김성주 이사장, 우리은행 손태승 은행장이 참석해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하이트진로, 베트남 현지화 전략 확대



하이트진로가 베트남에 장학사업을 진행하며 현지화 전략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는 베트남 법인인 하이트진로 베트남(법인장 안주현)이 베트남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베트남은 지난 9일 하노이 시내 므엉 탄 하노이 호텔(Muong thanh Hanoi Hotel)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겸한 현지매체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이트진로 한국 본사의 김인규사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베트남 대학생 20명에게 1인당 1000만 동씩, 총 2억동(한화 약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관련기사 more
우리銀, 베트남 수탁업무 개시로 얻은 효과는?

◆비디비치, 유명 뷰티 유튜버 ‘라뮤끄’와 손잡고 라뮤끄 립 키트 출시



비디비치가 유명 뷰티 유튜버 ‘라뮤끄’와 함께 립 키트를 출시하며 유튜브, 라이브 방송 등 동영상에 열광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집중 공략한다. 라뮤끄 트리오 립 키트는 기존 립 드레스 10가지 색상 중 라뮤끄가 직접 선택한 색상인 핑크 티팟, 퀸 오브 하트, 메이플 베니어 3종으로 구성된 특별 립 세트다.


◆쿠팡, 각종 주방가전 총 16만 가지 한자리에



쿠팡은 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홈족(Home+族) 증가와 함께 최근 웨딩 시즌을 맞아 주방가전 카테고리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된 카테고리에는 주방 쇼룸형식으로 주요 상품을 제안하고 식기세척기, 블렌더, 커피머신 등 다양한 주방가전 총 16만여 가지 상품을 마련했다. ▲나혼자산다 ▲혼수준비 ▲홈카페 3개 라이프스타일별 상품 제안으로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CJ프레시웨이 운영 행담도 휴게소, 즐길거리 ‘풍성’



CJ프레시웨이가 운영 중인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가 본격적인 나들이철을 맞아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로 손님맞이에 나선다. 행담도 휴게소의 대표 식음 시설인 ‘푸드오클락’에서는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별미 4종 ▲얼음골 물냉면 ▲얼음골 비빔냉면 ▲얼음골 냉모밀 ▲쟁반 샐러드 돈가스를 선보인다. 아울러 다음달 6일까지 선인장, 알로에와 같은 다육 식물을 활용한 다육아트, 인테리어 소품 등을 소개하는 ‘제 1회 다육이 축제’도 개최한다.


◆로라 메르시에, ‘루즈 에쌍씨엘 립스틱 다이어트’ 캠페인



세계적인 프렌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로라 메르시에가 ‘루즈 에쌍시엘 실키 크림 립스틱 (Rouge Essentiel Silky Cr?me Lipstick)’을 출시를 맞아 오는 15일까지 ‘립스틱 다이어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한 고객들 대상으로는 쉽고 간편한 여름 아이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인 ‘캐비어 스틱 아이 컬러 (1g/색상 랜덤)을 제공한다.


◆레어카인드, ‘화사 챌린지’ 이벤트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레어카인드(RAREKIND)가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이자 브랜드 뮤즈인 화사를 따라잡는 이벤트 ‘화사 챌린지’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화사 챌린지는 새로운 메이크업룩을 제시한 화사의 포토카드 또는 오버스머지 립 틴트 제품을 소지하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인만의 개성을 담아 레어카인드를 표현한 사진을 촬영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하면 참여 완료된다.


◆오니츠카타이거, 업그레이드된 ‘츠나히키 2.0’출시



오니츠카타이거(Onitsuka Tiger)가 1982년 줄다리기 (Tug of War) 챔피언십에서 선보인 경기화를 베이스로 한 ‘츠나히키(TSUNAHIKI)’의 2019 S/S 시즌 업그레이드 모델, ‘츠나히키 2.0 (TSUNAHIKI 2.0)’을 출시한다. 츠나히키 2.0은 유연한 그립을 위해 디자인된 폭넓은 러버 아웃 솔에 새로운 매쉬 소재의 어퍼와 벨크로 디자인의 결합으로 오니츠카타이거의 헤리티지와 최신 트렌드의 조화가 매력적인 모델이다.


◆세븐일레븐 ‘경영주 편의연구소’ 발족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경영주와의 소통을 한층 강화한다. 세븐일레븐은 가맹점 소통창구인 '경영주 편의연구소'를 새롭게 출범하고 첫 정기 회의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경영주 편의연구소는 경영주 대표와 본사 대표가 한 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는 협의체다. 경영주 대표는 총 8명으로 친절, 청결 우수 경영주 중 점포 운영에 관심이 높고 현장 개선 아이디어가 좋은 분들의 지원을 받아 선정했다. 본사 대표는 영업, 물류, 전산 등 가맹점 운영에 직간접 연관도가 높은 부서장 10여명으로 구성됐다.


◆라네즈, 사회공헌 캠페인 ‘리필 미(Refill Me)’ 전개



라네즈가 물 부족 국가에 ‘착한 물’을 나누는 사회공헌 캠페인 ‘리필 미(Refill Me)’를 5월 12일부터 6월 15일까지 전개한다. 2016년 첫 선을 보인 리필 미(Refill Me) 캠페인은 친환경 소재의 리필 미 보틀을 사용해 나를 생기 있게 채우는 것은 물론 환경까지 보호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리필 미 보틀은 라네즈 제품 구매 시 한정 수량 증정하며 판매 수익금 일부는 국제구호개발 NGO 팀앤팀을 통해 아프리카 케냐 지역 내 수도 설치 및 보건 위생 사업 지원에 사용된다.


◆파파존스 피자, KB 콤보 출시 기념 세트메뉴 30% 할인



한국파파존스가 선착순 2000명 한정으로 KB국민카드 전용 세트메뉴 출시 기념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 4월 KB국민카드 이용 고객을 위한 KB 콤보를 출시했다. KB 콤보는 총 3가지로 파파존스의 인기 피자인 존스 페이버릿, 올미트, 페퍼로니 라지 사이즈 피자가 포함된 3종 중 택 1종과 코카-콜라 1.25L로 구성되어 있다. KB 콤보는 오는 12월 31일까지 판매 예정이며 정상가보다 약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GS리테일 허연수 사장. 2019년 식품안전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GS리테일 대표이사 허연수 사장이 유통업계 최초로 식품안전의날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GS리테일은 지난 한해 동안 ▲식품안전의날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 전개 ▲먹거리에 대한 자체 위생 활동 강화 ▲파트너사와의 위생관련 상생 협력 지원 ▲소비자 보호 주요 활동 지원 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금번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디야 “전 직원이 매장 청소해 드려요”



이디야커피가 9일 본사 임직원들과 가맹점이 함께하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청소 행사 ‘이디야 클린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디야 클린데이는 본사의 모든 임직원들이 가맹점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하는 행사다. 이디야커피의 상생 정책 중 하나로 이날 임직원들은 유리창, 가구, 시설물 등 매장의 전반적인 청결 상태를 점검하고 청소를 했으며, 전국 2,500여개의 가맹점에 막대걸레, 유리세정제 등의 청소 도구를 지원했다.


◆프리미엄 엠버라거 ‘레드락’, 500ml 병제품 출시



프리미엄 엠버라거 ‘레드락’이 진한 맛과 부드러운 밀도감을 담은 500ml 병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레드락은 붉은 호박색을 띠는 엠버라거 스타일의 맥주로 ‘몰트 마스터’가 직접 선별한 최상급의 보리를 로스트 마스터가 추가 로스팅한 ‘크리스탈 몰트’만을 사용해 엠버라거 특유의 깊은 맛과 풍미,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 랜덤 게임 공식 대회 ‘레드불 랜덤겜왕’ 2019 예선 시작



레드불은 대학생 친목 도모 게임으로 자리잡은 이른바 ‘랜덤 게임’을 국내 최초로 경기화 한 이색 대회, ‘레드불 랜덤겜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레드불 랜덤겜왕’은 대학생들이 첫 만남에서의 어색함을 풀고 친해지기 위해 즐기는 ‘랜덤 게임’에 레드불만의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더한 이색 대회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랜덤 게임은 대학생 모임 및 단체 활동에서 행해지는 친목 도모 게임을 통칭하는 것으로, 이를 소재로 공식적인 대회를 개최한 것은 레드불이 최초이다. 대학별 예선전 우승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에어팟이 상품으로 제공되며, 최종 우승팀에는 제2회 ‘레드불 랜덤겜왕’ 우승 타이틀과 함께 최대 30명 동반 가능한 500만원 상당의 초호화 럭셔리 MT가 지원된다.


◆세계적 알로에 전문기업 ‘포에버리빙코리아’ 온라인 쇼핑몰 오픈



세계적인 알로에 전문 기업 포에버리빙코리아(이하 포에버리빙)는 9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포에버리빙은 미국 애리조나에 본사를 둔 알로에 세계 판매 1위 기업이다. 이번에 오픈한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포에버리빙의 대표제품 ‘포에버 알로에 겔’과 ‘포에버 알로에 넥타’, 멀티 비타민 건강기능식품 ‘알지 플러스(알지+)’, ‘포에버 브라이트 투스겔 치약’, 체중관리 패키지 ‘클린나인(C9)’ 등이다.


◆LG생활건강 네이처컬렉션, 뷰티 페스티벌 진행



LG생활건강은 뷰티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네이처컬렉션’에서 축제의 시즌, 5월을 맞이해 ‘네이처컬렉션 뷰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네이처컬렉션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그동안의 노하우를 담은 특별한 행사를 기획했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네이처컬렉션 뷰티 페스티벌’은 멤버십데이와 메이크업&퍼퓸 페스티벌로 나누어 풍성함을 더했다.


◆헤라, ‘더 시그니처 오 드 퍼퓸’ 출시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여성이 가장 빛나는 절정의 순간을 표현한 트렌디한 향조의 모던 그린 플로럴 향수 ‘더 시그니처 오 드 퍼퓸’을 출시한다. 더 시그니처 오 드 퍼퓸은 싱그러운 플라워 부케의 향기와 온 몸의 감각을 일깨우는 독특한 그린 향기가 조화를 이룬 특별한 그린 플로럴 계열의 향수다.


◆헤지스남성, 이지쿨러(Easy Cooler) 티셔츠 출시



LF(대표 오규식)의 대표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남성이 역대급 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는 올 여름을 겨냥한 전략상품, ‘이지쿨러(Easy Cooler) 티셔츠’를 출시한다. 헤지스남성이 이번 2019 S/S 시즌에 새롭게 내놓은 ‘이지쿨러 티셔츠’는 자체 개발한 천연 소재인 순면 100% 소재로 제작되어 리넨 소재가 주는 우수한 청량감을 선사하며 일반 면보다 원사의 꼬임을 극대화한 강연 원사(AIR COOL)와 통기성이 뛰어난 피케 조직을 사용하여 착용시 몸에 달라 붙지 않아 쾌적하며, 면 원단 본연의 시원함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제과, ‘스위트홈’ 충남 태안에 7호점 건립 추진



롯데제과와 국제구호개발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8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세이브더칠드런 본사에서 ‘롯데제과 스위트홈(Sweet Home)’ 7호점 건립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지역아동센터 ‘스위트홈’ 건립은 빼빼로 수익금으로 이뤄지며 2013년 전북 완주 1호점을 시작으로 2호점 경북 예천, 3호점 강원 영월, 4호점 충남 홍성, 5호점 전남 영광, 6호점 경북 봉화로 이어졌다. ‘스위트홈’ 7호점은 올 11월에 충청남도 태안군에 세워질 예정이다. 스위트홈은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의 아이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