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블록캐치] 다날,페이프로토콜 블록체인 메인넷 출시 外
김가영 기자
2019.05.21 14:02:00
◆ 다날, 페이프로토콜 블록체인 기반 메인넷 출시

[김가영 기자] 다날의 자회사 페이프로토콜이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의 결제서비스 메인넷을 세계 최초로 출시하고 공식 오픈을 통해 가맹점 확대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페이프로토콜은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를 통한 실생활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메인넷 오픈을 통해 암호화폐 결제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다날 측은 "페이프로토콜 메인넷은 플랫폼 구축과 메인넷 출시를 독자적으로 진행해 코인과 메인넷을 거래소에 상장했다"며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가맹점에는 1% 수준의 낮은 수수료와 빠른 정산을 제공 한다"고 설명했다.


페이코인 관계자는 "암호화폐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빠른 속도와 뛰어난 보안성을 자랑하는 메인넷을 공식 오픈하고 상장했다"며 "사용자는 암호화폐 전자지갑인 페이프로토콜 월렛을 통해 전국 달콤커피 매장에서 커피를 구매할 수 있고, 올 상반기 내 8000여 온라인 상점, 도미노피자, 편의점 등 실생활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가맹점 연동 작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후오비, ‘프라임 데이’ 맞아 비트코인 9년 전 가격으로 판매

관련기사 more

암호화페 거래소 후오비가 오는 22일 후오비 프라임 3기, 후오비 프라임 BTC, BTC 타임머신 등 3개의 ‘프라임 데이(Prime 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후오비 프라임(Huobi Prime) 3기’에서는 ‘리저브 프로토콜(Reserve Protocol, RSR)’ 판매가 진행된다. 같은 날 ‘후오비 프라임 BTC’도 진행된다. 150만 USDT 상당의 비트코인(BTC)이 거래될 예정이며 한국 시각 기준 22일 17시 45분부터 18시 45분 사이 형성된 HT/BTC 마켓 평균 가격의 50%로 1라운드 판매가 진행된다. 2라운드는 평균 가격의 88%로 판매(12% 할인가)되며 거래 개시는 22일 19시다.


‘BTC 타임머신 이벤트’에서는 투자자들에게 9년 전 가격인 0.0031달러로 비트코인(BTC)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정된 코멘트와 링크, 본인 UID를 트위터에 업로드하고 친구 세 명을 태그한 뒤 후오비 글로벌(@HuobiGlobal)과 후오비 글로벌 리비오 웡 CEO(@livio_huob)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하면 그중 1명을 추첨해 1BTC를 0.0031달러에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SEC, 반에크·솔리드X BTC ETF 승인 결정 연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공개문서를 통해 “반에크·솔리드X BTC ETF 승인 결정을 8월 19일까지 90일 추가 연기한다”고 20일(현지시간)밝혔다. SEC 측은 최근 테더와 비트파이넥스 사태, 비트스탬프 가격 급락 사태 등을 거론하며 ‘사기 및 조작행위에 대한 우려’가 해당 연기 결정을 뒷받침했다고 덧붙였다.


SEC는 8월 19일까지도 결정이 내려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으로 60일간 한번 더 결정을 늦출 수 있다. 반에크 솔리드X 비트코인 ETF 승안 요청은 지난해 처음 SEC에 접수됐으나 올해 초 연방정부 셧다운으로 한차례 자진 철회된 뒤 재접수 됐다.



◆ 지비시코리아 ‘넥시빗 거래소’ 인수


블록체인 기반 인수·합병(M&A) 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지비시 코리아가 넥시빗 거래소를 인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비시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넥시빗 거래소 인수를 통해 기존에 계획하고 있던 해외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넥시빗은 2018년에 출시된 거래소이며 이용자 수는 3만 9000명이다. 암호화폐 현물 거래 뿐만 아니라 선물 시스템과 코인 세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 전문가들로 구성된 지비시코리아와 넥시빗은 M&A 플랫폼 서비스와 암호화폐 거래소 비즈니스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독점적 해외 거래소를 설립하기 위해 사업제안서를 제출한 상태다.



◆ 알투브이의 인큐베이터 디스테이션, 아이디어컴즈와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스테이션을 개관한 주식회사 알투브이(R2V)가 최근 실수요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기획, 개발 중인 아이디어컴즈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아이디어컴즈는 디스테이션의 개발 파트너로서 블록체인 디앱(DApp) 프로젝트에 개발 지원을 하고, 디스테이션 내에서 인큐베이팅하여 확장성을 갖춘 디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디어컴즈는 블록체인 관련 특허를 다수 등록 및 출원하고 이를 기반으로 ▲커머스 영역 ▲게임 관련 디앱 ▲방송 콘텐츠 유통 플랫폼 ▲초간편 결제 ▲해외 송금에 관한 블록체인 디앱을 개발하고 있다. 디스테이션은 개발, 마케팅, 법률 등 다양한 전문가 집단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