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두나무, 자회사와 블록체인·핀테크 기업에 550억 투자
김가영 기자
2019.05.15 09:50:00
두나무앤파트너스 블록체인 관련 미래 기술 보유 기업 집중 투자

[김가영 기자] 두나무가 투자 전문 자회사인 두나무앤파트너스와 함께 26개 기업에 약 550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15일 공개했다.


두나무와 두나무앤파트너스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투자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 3월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3년 간 1000억원 투자 계획을 발표한 이래 약 1년여 만에 투자 목표 규모의 절반 이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총 26개 기업에 활발한 투자를 해 왔다. 두나무앤파트너스의 경우 크게 ▲블록체인 산업 핵심 기술과 응용 서비스 ▲블록체인 도입이 유망한 분야 ▲핀테크 등 블록체인과 긴밀하게 연결될 수 있는 미래 기술 대상에 투자를 집중해 왔다.


주요 투자사로는 ▲스테이블 코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결제 시스템 혁신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테라 ▲지난 2월 말 기준 87조원의 고객연동자산을 확보한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 ▲전세계 3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리듬게임 ‘슈퍼스타’ 개발사 달콤소프트를 비롯해 ▲P2P 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 ▲온라인 종합여행사 타이드스퀘어 ▲중소사업자 매출관리 솔루션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투자은행 플랫폼 핀헤이븐 ▲종합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 등이 있다.

관련기사 more
두나무, 셀프상장 논란 '루나' 전량 매각

이강준 두나무앤파트너스 대표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우수 기술 기업과 실생활 도입이 기대되는 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2019년에도 규모, 스테이지, 지역에 구애 받지 않는 공격적인 투자를 추진해 기술과 금융의 접점에서 과감한 혁신을 이끌 수 있는 기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두나무앤파트너스는 게임업체 넵튠과 총 10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조성해 블록체인 게임 기업에 대한 공동 투자도 진행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