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비즈+] 삼성전자 스포츠 밴드 갤럭시핏 출시 外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기자
2019.05.30 15:55:00
◆ 삼성전자, 스포츠 밴드 ‘갤럭시 핏’·‘갤럭시 핏ⓔ’ 출시

[딜사이트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기자] 삼성전자가 31일 피트니스 관리를 위한 스포츠 밴드 '갤럭시 핏(Galaxy Fit)'과 '갤럭시 핏e(Galaxy Fitⓔ)'를 출시한다. '갤럭시 핏'은 걷기·달리기·자전거·로잉머신 등 6종, '갤럭시 핏ⓔ'는 걷기·달리기 등 3종을 사용자가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감지해 운동 기록을 해준다. 또 스마트폰의 삼성헬스와 연동해 90종 이상의 다양한 운동기록이 가능하다. 또한, '갤럭시 핏'과 '갤럭시 핏ⓔ'는 수면 상태와 수면 효율을 측정해주며,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밀리터리 규격인 MIL-STD-810G과 ISO 22810:2010 표준의 5ATM 방수 등급을 인증 받아 내구성은 물론 비가 오거나 혹은 수영장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핏'은 블랙과 실버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LG전자, 美테네시에 세탁기공장 준공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시장으로 꼽히는 미국 내 현지생산체제를 구축했다. LG전자가 미국에서 생활가전 제품을 생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현지시간 29일 테네시(Tennessee)주 클락스빌(Clarksville)에 위치한 테네시 생산법인에서 ‘LG전자 테네시 세탁기공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공장은 미국 현지 세탁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당초 예정보다 6개월 앞당긴 지난해 12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2017년 8월 착공한 이후 15개월 만이다. 신공장은 대지면적 125만제곱미터(㎡), 연면적 7만7000제곱미터 규모이며 약 600명이 근무한다. 총 투자금액은 3억6000만달러에 이른다. 2개의 생산라인에서 드럼세탁기와 통돌이세탁기를 생산하며 연간 생산능력은 120만대 수준이다. 이는 10초에 세탁기 한 대씩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관련기사 more
삼성헬스 탑재 FIT, 빗썸 상장

◆ SK하이닉스, 학교 찾아가는 반도체 교육 확대



SK하이닉스는 반도체 미래 우수 인재 양상을 위해 자사 사업장 소재 지역 학교를 찾아가 반도체 기술교육을 진행하는 ‘SKHU 행복교실’을 확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시행 첫해인 지난해에는 경기도 이천 지역 초·중등 학생 14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는 이천 지역뿐 아니라 충북 청주 지역 학교도 추가했으며, 반도체 등 첨단기술에 관심이 높은 중·고교를 중심으로 1800여명에게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강의 분야도 메모리반도체 외에 비메모리 분야인 CIS(CMOS Image Sensor)를 포함해 반도체 산업 전반으로 확대하고, 강사도 14명으로 대폭 늘렸다. 강사진은 SK하이닉스 사내대학(SKHU)의 전임 강사로 구성했다.


현대차, 러시아 차량 공유 사업 진출



현대차가 러시아에서 완성차 메이커 최초로 차량 공유 사업에 진출한다. 동남아, 인도, 중동 등으로 공유경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온 현대차가 러시아 지역까지 넓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전환을 가속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29일(현지시간) 러시아 첨단산업의 메카인 스콜코보 혁신 센터와 차량 공유 스타트업 법인 신설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현대차는 러시아의 실리콘밸리인 스콜코보 혁신 센터 내에 ‘현대 모빌리티 랩’을 신설해 모바일 플랫폼을 개발하고, 하반기에 차량 공유 서비스인 ‘현대 모빌리티’ 브랜드 런칭을 통해 러시아 모빌리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대차가 하반기에 선보일 ‘현대 모빌리티’는 러시아 완성차 업계 최초 메이커 주도형 차량 공유 서비스로, ‘시승 → 자유 기간제 사용 → 정기 구독 → 구매’에 이르는 구매 전 사용 전반에 대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만큼 편리하게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기존 딜러 센터의 시승 프로그램을 공유 서비스로 전환해 원하는 시간만큼 차량 시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유 기간제 사용과 정기 구독을 통해 일정 기간 차량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맞춤형 공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여의도 국회에 도심형 수소충전소 착공



현대차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회 수소충전소 착공식과 협약식을 개최하고 서울시내 첫 상업용 수소충전소 설치에 나선다. 국회 수소충전소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국회에 들어서는 수소충전소다. 국회 수소충전소는 8월말 완공될 예정으로, 인허가부터 최종 완공까지 총 6개월가량이 소요될 전망이다. 통상 수소충전소 구축에는 8~10개월이 소요되지만, 국회 수소충전소는 2월 산업통상자원부가 규제 샌드박스 제1호 사업으로 승인하고 국회와 정부, 관련 기관이 설치에 적극적으로 협력함에 따라 총 구축 기간이 단축되는 것이다. 국회 수소충전소는 국회 정문에서 접근이 용이한 국회대로변에 총면적 1236.3㎡ 규모로 신축된다. 시간당 5대 이상의 수소전기차를 완충할 수 있는 25kg/h의 충전 용량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연중무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돼 하루 70대 이상의 수소전기차가 이용 가능하다. 국회 수소충전소는 현대차가 2대 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수소충전소 구축·운영 전문회사인 특수목적법인 수소에너지네트워크(하이넷)이 운영한다. 국회 수소충전소는 규제 샌드박스 사업 특례 기간인 2021년 5월까지 우선 운영되며, 향후 중장기 운영 여부가 검토될 예정이다.


효성, 호국보훈의 달 앞두고 현충원 묘역정화활동



효성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순국선열을 기리기 위해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묘역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효성 임직원 15여명은 지난 29일 오후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현충탑 참배, 헌화, 묘비 닦기, 잡초 제거를 했다. 효성은 2014년부터 국립서울현충원과 1사1묘역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연 2회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효성이 담당하는 9묘역은 전사 또는 순직한 군인과 경찰관 총 627위가 안장돼 있는 곳이다. 앞서 28일에는 충청지역 사업장(세종·옥산·대전공장)과 구미공장 임직원들이 각각 국립대전현충원, 국립영천호국원을 찾아 묘역 주변을 정리했다. 효성은 애국지사를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2012년부터 참전용사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 ‘나라사랑 보금자리’를 후원하고 있다.


◆게임빌, ‘탈리온’ 국내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탈리온(TALION)’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탈리온’의 국내 사전 예약은 자체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이번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게임 내 재화인 ‘루비’, ‘물약’, ‘골드’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공식 커뮤니티인 페이스북에 팔로우하는 사람들에게는 루비 500개를 선물한다. ‘탈리온’은 게임빌이 유티플러스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모바일 MMORPG이다. 진영 단위 대규모 전투(RvR)에 특화해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전쟁 콘텐츠가 특징으로 세밀한 ‘커스터마이징’, 360도 시점 조절이 자유로운 풀 3D 뷰 등을 지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