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벤처캐피탈협회, ‘바이오테크 오픈이노베이션 데이’ 개최
정강훈 기자
2019.04.25 15:34:00
대기업·벤처캐피탈·스타트업, 상생협력 방안 논의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상생 협력을 위한 장이 열렸다. 대기업과 벤처캐피탈, 바이오 벤처기업 관계자가 모여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행사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2019년 바이오테크-오픈 이노베이션 데이’를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삼일회계법인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M&A와 기술이전 및 투자 등에 관심있는 바이오 분야의 대기업과 벤처캐피탈, 벤처기업 관계자 16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바이오 분야의 산업현황 및 미래 전망 등을 주제로 각계 전문가들의 특강이 이어졌다.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의 기업 소개와 참석자간 네트워킹 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관련기사 more

정부는 벤처붐을 확산하기 위해 상생협력에서 한발 더 나아가 개방형 혁신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도 최근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간 자발적 상생협력 문화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각 산업계 전문가들도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협업 체계를 갖추고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확대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이에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바이오 분야를 시작으로 주요 산업별로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관계자는 “바이오 산업은 국가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꼽히지만 새로운 혁신 전략으로 기존 성장전략을 넘어서야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자금 선순환과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