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블록캐치] 나이키, 크립토킥스로 사업 디지털화 가속 外
김가영 기자
2019.04.26 14:30:00
◆ '나이키 코인' 나오나…나이키, 크립토킥스 상표 등록 신청

[김가영 기자]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크립토킥스(Cryptokicks)’ 상표 출원을 신청했다. 25일(현지시간) 블록닷컴의 보도에 따르면 상표 등록이 허가될 시 나이키는 자체 상품에서 해당 상표를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나이키 측은 해당 상표 신청서를 제출하면서 자사 온라인 마켓 내 디지털 화폐 활용 방안을 함께 언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립토킥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암호화폐 지갑 기능, 신발과 의류 등 온라인 시장에 필요한 기능 등을 제공할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이와 관련 게번(Gerben) 로펌의 조쉬 게번(Josh Gerben) 상표 출원 전문 변호사는 “나이키가 크립토킥스를 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진단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나이키는 사업 디지털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발표한 1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나이키의 디지털 비즈니스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6% 증가한 10억 달러 이상을 기록했다.


◆ 픽셀플렉스, 한국 소프트웨어 업체 ‘이션’과 MOU



글로벌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인 ‘픽셀플렉스(Pixelplex)’가 아시아 지역에서 최초로 한국의 ‘이션(Esean)’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주식회사 이션은 지난해 설립된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이다.

관련기사 more

지난 24일 픽셀플렉스는 이션을 한국 지사로 선정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벨라루스 민스크에 본사를 둔 픽셀플렉스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미국 뉴욕에 지사를 두고 있다. 픽셀플렉스의 지사 제휴는 아시아에서 이션이 유일하다.


픽셀플렉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평가 사이트 ‘해커눈(Hacker Noon)’이 뽑은 ‘2019년 세계 블록체인 개발업체 TOP 30’에서 2위를 기록했다. 고객사로는 Microsoft, BMW, IBM, Mercedes-Benz, Swisscom 등이 있으며, 블록체인 부문에서는 QTUM(퀀텀), Echo, Peerplays, Blockcerts 등 약 50건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완수했다.


◆ 바이낸스 등 20개 거래소, 암호화폐 파생상품 청산소 설립 합의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스탠다드차타드(SC) 아세안 환율·이자율·크레디트 트레이딩 헤드 허 론 렁(Hoe Lon Leng)이 지난 1월 주최한 회의에 글로벌 상위 20개 암호화폐 거래소 트레이더가 참여해 암호화폐 파생상품청산소를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이 회의에 참여한 갤럭시 디지털,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등 주요 관계자가 거래량 증대 및 거래 비용을 절감하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의견을 모았다는 설명이다. 한편, `리퀴디티 오프셋 네트워크(Liquidity Offset Network)`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이 시스템은 이를 경우 오는 7월 출시되며, 싱가포르 금융관리국의 규제를 받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 비트맥스, 듀오 네트워크의 프리 세일 지원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BitMax.io)가 블록체인 기반 파생 상품 거래 플랫폼 듀오 네트워크의 프리 세일(Pre-sale)을 지원한다. 비트맥스는 듀오 네트워크 프리 세일에 대한 기술과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며, 프리 세일은 한국 시간으로 4월 27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비트맥스는 18년 8월에 출시된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CEO 조지 차오(George Cao), COO 애리얼 링(Ariel Ling)을 비롯한 월스트리트 출신의 전문가들이 만든 거래소이다. 비트맥스는 다중 채굴 모델을 적용했으며 OTC, 마진 거래를 지원하여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바 있다. 듀오 네트워크 이전에는 도스 네트워크(DOS Network)와 볼트(BOLT)의 프리 세일을 지원하여 상장시켰다.


듀오 네트워크는 자체 플랫폼인 탈중앙화 거래소 듀오 DEX를 통해 토큰화된 디지털 파생 상품의 발행, 거래, 결제가 가능한 제로엑스(0x)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듀오 네트워크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하면 기존 파생 상품 거래에서 존재하던 위험을 줄이면서 투명하고 자율적인 거래 시장을 조성할 수 있다.


페이엑스, 럭스바이오셀, 더 마이다스터치골드와 계약 체결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페이엑스가 25일 서울 크립토스퀘어에서 럭스바이오셀(LUX BIO CELL, LBXC), 더마이다스터치골드(The Midas Touch Gold, TMTG)와 멀티월렛 리스팅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럭스바이오셀과 더마이다스터치골드를 페이엑스에서 개발, 운영하는 암호화폐 기반 전자지갑 내 리스팅 및 사용하기 위한 계약으로, 암호화폐의 보관 뿐만 아니라 두 암호화폐가 향후 출시될 페이엑스의 결제 플랫폼에서 사용되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페이엑스는 모든 법정화폐 및 암호화폐로 상품의 결제 및 대금 정산이 가능한 신개념 플랫폼이다. 단순히 암호화폐를 지불하는 시스템만이 아닌 복합결제, 부분 취소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을 구축하고 나아가 외환 송금을 비롯한 외환 거래로 확장해 송금, 결제, 정산, 환전 등 현재 여러 플랫폼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과정을 하나의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가능하도록 목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결제 인프라 확산을 위해 다빈치코인, 진승정보기술과 MOU를 맺으며 글로벌 페이먼트 시장 및 POS기기를 비롯한 기존 결제시장까지 네트워크를 확산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