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악재 겹친 강원랜드, 터닝포인트는?
공도윤 기자
2018.02.20 08:35:00
캡처.JPG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강원랜드가 최근 ▲매출총량제 적용 ▲채용관련 논란 ▲정부의 규제강화 ▲기부금 이슈 등으로 고전하고 있다.

지난해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콤프비 및 인건비 증가로 95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19.7% 감소했다. 올해 1분기도 평창 올림픽 기부금 175억원이 판매관리비로 반영되며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 감소가 예상된다.

성준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0일 “나올만한 악재는 거의 다 나왔다”며 “향후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올해 적어도 3가지 이슈에 대한 결론이 나와야 한다”고 밝혔다. 성 연구원이 꼽는 3가지 이슈는 ▲매출총량제 ▲인력정상화 ▲워터월드 오픈이다.

올해 중반으로 예정된 향후 5개년 매출총량제 확정치가 경제 성장률을 반영해서 합리적으로 결정되고, 여름 워터파크 수영장인 ‘워터월드’ 오픈을 계기로 외형성장이 본격적으로 시작돼야 주가 상승의 힘을 받을 수 있다는 전망이다.

성 연구원은 “채용 관련 노이즈 등으로 인력(카지노 딜러) 투입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어서 매출 성장에 다소 차질이 있다”며 “빠른 시일 안에 인력 정상화가 돼야 한다“고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