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보로노이, ‘하버드 의대 암센터’ 파킨슨 신약 기술 수입
고종민 기자
2018.03.21 08:01:00
다나파버.png

[고종민 기자] 파킨슨병, 뇌암, 알츠하이머병 등 뇌질환 치료제 신약 기업 보로노이가 미국 하버드대 산하 다나파버 암센터로 부터 파킨슨병 치료 후보물질을 기술 수입했다. 계약 규모는 총 490억원이다. 또 보로노이는 회사 지분 일부를 다나파버로 매각하고 사업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보로노이 김현태 대표이사는 21일 “하버드 의대가 국내 최초로 국내 기관에 투자한 것”이라며 “당사의 신약 개발 능력에 대해 신뢰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고의 다나파버 연구진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파킨슨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보로노이는 그동안 기존에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 치료제와 더불어 퇴행성 뇌질환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했다. 양 기관은 항암제 분야에서도 공동 연구를 추진 중이며, 보로노이는 상호 협력을 위해 보스턴에 신규 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다나파버의 부의장 스칼라 법학박사는 “보로노이와 함께 파킨슨병 신약 개발을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새로운 치료법이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발이 성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로노이는 난치성 질환 치료제를 중점적으로 개발하는 국내 제약사다. 올 하반기에는 국립암센터와 공동 연구 중인 뇌암 치료제의 임상 1상을 신청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한국뇌연구원과 공동 연구 중인 알츠하이머 치료제, 그리고 자체 개발을 추진 중인 폐암치료제가 하반기에 미국에서 전임상 개발에 진입할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