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케이피엠테크, 에이비온 항암신약 'ABN401' 전임상 효과 발표한다
고종민 기자
2018.04.06 10:50:00
케이피엠테크.jpg

[고종민 기자] 케이피엠테크는 자회사 에이비온이 암 연구 관련 세계적 권위의 학회인 미국암학회(AACR, 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에서 신약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고 6일 밝혔다.

에이비온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미국암학회에 국내 대표적인 바이오업체들과 함께 참여해 개발 중인 신약 ABN401의 위암 약효 데이터를 발표할 계획이다.

ABN401은 간세포성장인자수용체(c-Met)가 변이된 암 환자를 대상으로 개발 중인 항암제 신약으로 위암, 폐암, 신장암에서 뛰어난 항암 효과를 보이고 있다. c-Met은 암의 유발과 전이에 관여하는 단백질로 암 환자들에게서 과다한 발현이 발견되고 있다.

에이비온은 이번 학회에서 c-Met 유전자 증폭 암종에서 c-Met 바이오마커 진단 결과에 기반한 ABN401 치료 효과에 대해 발표한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ABN401이 위암세포주 및 환자유래 종양(PDX) 모델에서 우수한 종양억제 효능을 보이는 것을 확인했다.

에이비온은 ABN401의 전임상 완료 후 늦어도 올해 하반기까지 임상시험계획승인(IND) 신청서를 제출하고 글로벌 임상 1상에 돌입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항암제 시장 규모는 15조원에 달한다”며 “ABN401은 판매 승인 시 연간 1.2조원의 매출이 기대되는 블록버스터급 신약”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연구 발표는 c-Met 바이오마커의 발현 여부에 따라 가장 높은 효과를 보여주는 위암 치료의 약효 데이터에 관한 것”이라며 “이번 연구 데이터는 향후 글로벌 임상 진행 시 ABN401에 최적화된 환자군을 선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