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단독] 영진약품, COPD 치료신약 다국적 제약사 기술이전 추진
이정희 기자
2018.04.26 10:08:00


[팍스넷데일리 이정희 기자] 영진약품이 내달 열리는 미국호흡기학회(ATS 2018)에 참석해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치료제 ‘YPL-001’ 암상 결과를 발표한다. 현재 ‘YPL-001’는 임상2a상을 마무리하고, 기술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이정희 기자] 회사 관계자는 26일 “미국호흡기학회에 참석해 직접 임상을 주도한 연구책임자인 크리너 박사가 ‘YPL-001’의 임상2a상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라며 “‘YPL-001’는 다국적 제약사를 중심으로 기술 이전을 논의하고 있으며, 긍정적 결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11월 영진약품은 비스테로이드성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치료제 ‘YPL-001’에 대해 임상 2a상을 마치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최종 보고서를 접수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추가 임상시험 계획은 없으며, 기술이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접촉하고 있다고 밝혔다.


COPD는 폐손상과 염증으로 인해 호흡곤란을 야기하는 만성 폐질환이다. 호흡기 질환 중 발병률이 높은 질환으로 꼽히며, 흡연자들에게 주로 발병한다.

관련기사 more
영진약품, 5분기 연속 적자 왜? '현금 바닥난' 영진약품, 산업단지 완공 차질 빚나

현재 COPD 치료는 약물치료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일반적으로 흡입스테로이드 치료를 진행하는데, 장기간 사용 시 면역체계에 영향을 줘 폐렴 등 다양한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


업계에서 영진약품의 비스테로이드성 치료제 ‘YPL-001’에 주목하는 이유다. 기존 치료제의 부작용은 인식하지만, 스테로이드 사용 이외에 치료 대안이 없기 때문이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2016년 COPD 환자수는 전세계 약 2억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COPD시장은 전세계 약 20조원, 국내 20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