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글로비스, 현대모비스와 분할 합병 통과 주목
공도윤 기자
2018.04.30 08:35:00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1분기 영업이익 1505억원을 기록했다. 시장 예상치를 크게 하락한 수치다.


그러나 케이프투자증권 신민석 연구원은 30일 “오는 5월29일 현대모비스현대글로비스 분할 합병이 통과될 경우 현대글로비스의 장기 성장 모멘텀이 기대된다”며 “분할 이후를 주목하라”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분할합병이후 2025년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분할합병 이후 글로벌 완성차 SCM 전문회사로 성장을 목표로, 적극적인 M&A와 신사업(모빌리티 등)을 통해 2025년까지 매출액 40조원을 제시할 것으로 알려진다.


신 연구원은 “현대차 그룹 판매량 부진으로 상반기 실적은 부진이 예상되지만, 현대모비스와 분할 합병되면 현대모비스의 모듈과 AS부품 사업을 가져옴으로써 현대글로비스의 CKD와 시너지가 예상된다”며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M&A와 신사업(모빌리티 등)을 통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특히 신 연구원은 선박 투자를 통한 해운 경쟁력 강화와 카셰어링 등 모빌리티 사업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M&A에 주목했다.


이에 신 연구원은 “실적도 하반기부터 점진적으로 개선될 전망으로 장기 성장 모멘텀에 주목해 목표주가 20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제시했다.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