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엔지켐생명과학, ARS 치료제 美 임상2상 하반기 개시
정혜인 기자
2018.05.21 08:53:00

[정혜인 기자] 엔지켐생명과학이 하반기 급성방사선증후군(ARS) 치료제의 글로벌 임상 2상을 개시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급성방사선증후군(ARS)은 원전사고, 핵피폭 및 암 환자들이 지속적인 방사선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생기는 후유증이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지난해 12월 ARS 치료제에 대해 미국 FDA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 받은 바 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21일 “ARS 치료제 임상 2상 개시를 위해 미국 FDA와의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며 “여름에는 임상 돌입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임상이 경우 영장류를 대상으로 하는 동물임상으로 임상 3상을 거칠 필요가 없어 임상 2상의 시험 결과를 토대로 판매허가 신청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엔지켐생명과학, JP모건서 글로벌사와 기술수출 협의 엔지켐생명과학, 미국 국방부 의료프로젝트에 선정

한편 호중구감소증 치료제의 글로벌 임상 역시 순항 중으로 암 치료 관련 성장성에 대해서도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다.


엔지켐생명과학은 면역력을 조절하는 EC-18을 활용해 세계 최초로 경구용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한국과 미국에서 임상 2상 진행 중으로 내년 1분기까지 임상을 종료하고 혁신신약 지정 등을 통해 조건부 판매 허가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호중구감소증 등과 관련된 임상 2상의 중간결과가 올해 3분기에 나올 전망”이라며 “이후 공동 연구를 전제로 글로벌 기업에 EC-18을 기술 수출할 계획으로 다국적 기업과 병용 요법을 연구하면서 성장성이 부각될 가능성도 높다”고 분석했다.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