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 40대 구광모 대표이사 ‘회장 선임’
김경훈 기자
2018.06.29 14:15:00

[김경훈 기자] 구광모 LG전자 상무가 29일 임시주주총회 이후 열린 이사회에서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됐다. 만 40세의 나이로 LG그룹을 이끌게 됐다.


LG 관계자는 “구 회장은 고객과 사회에 가치를 제공하며 LG가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에 나서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LG는 ‘장자 승계 원칙’에 따라 선대 회장 때부터 구축한 지주회사 지배구조를 이어가며, 계열회사는 전문경영인에 의한 책임경영 체제를 유지하게 된다.


앞으로 구 회장은 지주회사 경영자로서 미래준비, 인재투자, 정도경영에 중점을 두고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장기적 관점에서 LG의 사업에 대해 전문경영인들과 함께 고민하며, 주요 경영진을 발굴·육성하고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구 회장은 이날 이사회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LG가 쌓아온 고객가치 창조, 인간존중, 정도경영 이라는 자산을 계승·발전시키겠다"며 "변화가 필요한 부분은 개선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기반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내부적으로 구 회장은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실용주의적인 사고를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평소 직원들과 격의 없이 토론하고 결정된 사항은 빠르게 실행에 옮길 것을 강조하며, 내부 기반의 연구개발과 함께 외부와의 협업과 협력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전해졌다.


구 회장은 별도의 취임식 행사도 갖지 않기로 했다. 취임식 대신 지주회사 경영현안들을 챙겨나가면서, 상당기간 미래 준비를 위한 경영 구상에 집중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별도의 취임식 등 행사는 당분간 잡혀있지 않다”며 “그룹 경영 전반을 점검하고 산적한 현안을 처리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