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제주 제2공항 ‘입지 타당성 재조사’ 용역 착수
김경훈 기자
2018.07.02 08:38:00

[김경훈 기자] 국토교통부는 제주 제2공항 입지선정 타당성 재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에 착수한다고 2일 밝혔다.


용역 기간은 올해 6월부터 내년 6월까지 12개월이다. 타당성 재조사를 우선 3개월 실시한 후 결과에 따라 기본계획 등 후속 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용역금액은 39억원이며, 용역업체는 포스코건설 컨소시엄(타당성 재조사 분야: 아주대 산학협력단)을 최종 선정했다.


타당성 재조사 부문 용역에서는 종전 제주공항 인프라 확충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과 관련해 주민들이 제기하는 우려 사항에 대한 검토가 이뤄진다.


국토부 관계자는 “독립성 확보를 위해 종전 사전타당성 연구 및 자문회의에 참여한 업체와 인력을 배제했다”며 “분담이행방식을 통해 기본계획 분야 연구기관은 타당성 재조사에 관여할 수 없도록 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국토부는 성산읍 반대대책위원회와 해당 용역의 모니터링 기능을 담당할 검토위원회 구성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해당 용역의 자문회의를 주기적으로 열고, 연구 단계마다 일정과 연구결과를 성산읍 이장단,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 범도민추진협의회 등 지역사회에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타당성 재조사 이후 기본 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하면 예정지역 범위, 공항시설 규모 및 배치, 운영계획, 재원조달 방안, 주민 지원 방안 등이 검토할 예정이다.


김용석 국토부 공항항행정책관은 “향후 용역 추진과정에서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지역 의견이 충실히 검토·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