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엘앤케이바이오, 천추 질환 임플란트 제품 FDA 승인
공도윤 기자
2018.07.18 10:02:00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엘앤케이바이오는 미국 FDA로부터 천추부위에 MIS방식으로 수술이 가능한 제품인 SI joint fusion system을 인허가 받았다고 17일 전했다.


이 제품은 글로벌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제품으로 국내 업체 중에서는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제품이다. 특히 세계 최초로 MIS기법(최소 침습 방식 수술(minimal invasive surgery, MIS)을 적용한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MIS기법은 수술 시 절개를 최소한으로 해 근육의 손실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출혈량이 적으며, 수술시간 단축, 감염의 위험도가 적어 수술 후 환자의 회복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을 갖췄다. 이러한 장점으로 최근 미국을 비롯한 선진의료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수술 기법이다.
엘앤케이바이오는 흉요추에 적용되는 MIS 스크류는 이미 제품화에 성공해 미국과 한국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2016년 세계 최초로 경추에 적용할 수 있는 Cervical MIS System에 대한 FDA 인허가 승인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경추, 흉·요추에 이어 천추에도 MIS방식의 제품 승인을 받은 받음으로써 척추 상단부터 하단까지 MIS 수술이 가능한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 라인업을 통해 신체의 축이 되는 척추 전 분야에 MIS기법을 통한 수술도입이 가능하다”며 “전통수술방법보다 다양한 장점을 가진 MIS기법으로의 수술 트렌드 변화에 따른 수요증가가 기대돼 향후 매출확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5년째 적자늪' L&K바이오, 올해는? L&K바이오 美법인 '이지스', 나스닥 상장추진 제약·바이오계, 자기주식 처분 '러시'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