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솔고바이오 자회사, 암 검사 조직보관 용기 특허 출원
공도윤 기자
2018.07.26 09:38:00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솔고바이오 자회사 알엠생명과학이 암 검사용 조직보관 용기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이 회사는 식약처 1등급 의료기기 등록도 추진하고 있다.


알엠생명과학은 의료용 조직보관 용기에 관한 기술(출원번호 10-2018-0086708) 및 디자인(출원번호 30-2018-0034127~129)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국내 최초로 1등급 의료기기로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특허를 출원한 제품은 암 검사 등 질병 진단을 위해 조직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보관 용기다. 암 검사를 위한 위, 대장 내시경이 증가하면서 조직보관 용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용기는 일회용 소모품으로 전국 병원에서 매월 100만개, 연간 1000만개 이상 수요가 있는 규모가 큰 시장이다.


기존 보관 용기는 조직을 보존할 수 있는 포르말린 용액이 들어가는데 조직을 담는 과정에서 공기에 노출 되면 1급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로 변형된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 제품은 특수 설계돼 조직 채취 후 뚜껑을 닫아야 포르말린 용액이 나오도록 개발됐다.

관련기사 more
솔고바이오, 척추임플란트 3D 프린팅기업 지분 투자 솔고바이오메디칼, 못 받는 자금 '골머리'

회사 관계자는 “기존 용기로 조직 채취 시 의료진은 물론 장기적으로 환자들에게 포름알데히드가 노출돼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며 “최근 의료계에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알엠생명과학의 조직보관 용기는 오는 8월 양산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8월 중순부터 매월 20만개에서 30만개 정도 제품을 양산할 계획”이라며 “현재 추진 중인 1등급 의료기기 등록 허가가 완료되면 전국에서 매달 100만개 정도 소요되는 기존 용기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솔고바이오는 GMP(의료기기 제조허가)업체로 조직보관 용기 제조 시 매출액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서곤 솔고바이오 대표는 “위, 대장 내시경 등이 건강검진으로 흔하게 시행되는 의료 행위가 돼 조직보관 용기의 수요는 점차 증가하고 안정성도 요구되고 있다”며 “이번 국내 특허를 시작으로 의료기기 등록과 해외 인증까지 진행해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