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지트리비앤티, 유양디앤유와 수포성표피박리증 치료제 공동개발·합작투자 계약체결
정혜인 기자
2018.08.02 11:33:00

[정혜인 기자] 지트리비앤티유양디앤유와 미국 자회사 리누스(Lenus Therapeuticsm)를 통해 개발 중인 수포성표피박리증 치료제 RGN-137의 공동개발 및 합작투자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지트리비앤티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RGN-137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직간접적인 권리 및 개발결과를 리누스에 현물투자하고, 유양디앤유는 현금 약 196억원을 출자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충분한 자금 확보로 리누스는 RGN-137의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3상 시험에 앞서 오픈스터디 결과에 따라 기존에 관심을 표명했던 빅파마를 대상으로 기술수출(License-Out)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임상 3상 사전준비가 완료된 상태로 조속히 3상 임상에 진입할 예정”이라며 “3상 임상시험은 피험자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임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유양디앤유, 황반변성치료제 내년 美 임상 착수

그는 “ EB는 피부에 나타나는 희귀질환으로 현재 FDA를 비롯한 전세계에서 승인 받은 치료제는 없다”며 “현재 미국에서 3상 단계로 개발 중인 치료제는 RGN-137이 유일하다”고 강조했다.


업계에 따르면, 시장 규모는 1.5조~2조원이다. 회사 측은 개발에 성공할 경우 선행주자로 상당한 기간 동안 독점적 지위를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트리비앤티 관계자는 “유양디앤유와의 합작투자를 통해 향후 RGN-137의 적극적인 개발이 기대된다”며 “안구건조증 치료제 RGN-259 및 교모세포종 치료제 OKN-007과 더불어 회사의 주요 핵심 파이프라인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