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크로스, 하반기 미디어렙 중심으로 성장 견인
공도윤 기자
2018.08.22 09:29:00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50억원 자사주 취득, 주주 신뢰도 상승 계기…주가, 양호한 실적 불구 연중 고점 대비 30% 이상 하락

인크로스가 최근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공시를 통해 향후 6개월에 걸쳐 총 계약금액 5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하기로 했다.


김수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22일 “시가총액 3% 수준의 자사주 취득은 하반기 지속 성장에 대한 자신감이자, 향후 주가 버팀목이 됨과 함께 주주 경영 신뢰도 상승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과거 인크로스는 최대주주 변경 및 거래 유동성 확보를 위해 무상증자 실시와 함께 주가 방어를 목적으로 신탁계약을 체결했으나, 이후 주가가 지속 상승하며 계약을 해지했다.


김 연구원은 “현 주가는 상반기 양호한 실적에도 불구, 연중 고점 대비 30% 이상 하락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간편결제 앱 이용자수 1위 '토스'…테라 '차이' 이용자수 ↑

실적 호전 추세도 긍정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다만 인크로스는 올해 1분기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이뤘으나 2분기 애드네트워크(다윈)의 사업부진으로 2분기 매출 역성장을 보였다.


김 연구원은 “국내 이용자의 유튜브 쏠림이 가속화되면서, 매체라는 동일한 지위에서 유튜브와 경쟁해야 하는 다윈이 국내 동영상 광고시장 성장의 수혜를 온전히 누리지 못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다만 아시안게임, 전통 광고 성수기 및 프리미엄 상품 출시 등을 감안 시, 조심스럽지만 하반기 개선세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것은 미디어렙이다. 하반기에도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유튜브의 가파른 트래픽 상승은 이미 지난해부터 구글 공식 렙사로 선정되어 있는 인크로스의 미디어렙 사업 측면에서는 긍정적”이라며 “국내외 플랫폼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렙사에 대한 매체 의존도는 지속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최대주주(NHN Ent.) 변경 이후 계열사(NHN에이스, 애드) 시너지가 더해지며, 강화된 기술력과 영업력을 기반으로 기존 광고주 물량은 유지함과 동시에 신규 취급 업종 또한 빠르게 확대 중으로 긍정적이란 평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