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멜파스 무선충전 매출 급증 ‘中 직상장 추진’
공도윤 기자
2018.10.01 10:47:00
하이엔드무선충전칩 제품 누적 출하량 백만개 넘어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멜파스가 중국합작법인인 셀프라스의 무선충전 사업 매출 증가에 힘입어 중국 증시 직상장을 추진한다.


멜파스에 따르면 셀프라스는 하이엔드 무선충전칩 제품을 중심으로 누적 출하량 백만개를 달성했다. 셀프라스가 생산 중인 무선충전칩은 15와트(W) 무선 고속충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WPC(Wireless Power Consortium) Qi 세계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고속 무선충전 국제 인증을 획득한 128개의 무선충전 제품 가운데 22개 제품이 셀프라스의 무선충전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셀프라스의 점유율은 17%에 달한다.


전세계적으로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한 15W급 무선고속충전 송신칩 및 수신칩을 양산중인 업체는 셀프라스와 IDT가 유일하다. 셀프라스는 지난 해 말 첫 제품 출시 이후 5W, 10W, 15W급 무선 충전송?수신칩과 싱글 코일 및 멀티 코일 솔루션 개발에 성공하며 단기간내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멜파스 관계자는 “셀프라스는 올해 말까지 충전 성능이 더 뛰어나면서도 원가를 낮춘 2세대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특히 애플이 개발 중인 에어파워 같이 한대의 충전기로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멀티코일 전용칩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멜파스, 초고속 무선반도체 칩 개발 '지엘에스' 인수 추진 멜파스 인수한 밀탑, 국내외 가맹사업 강화

해당 제품은 스마트폰 뿐 아니라 스마트워치까지 충전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으로 기존에 없던 신규 플랫폼을 개발해 해당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셀프라스는 2016년 8월 설립 이후 2개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으며 이러한 시장성장을 바탕으로 2020년 연내 중국 직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