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버추얼텍, 바이오기업 ‘피토스’ 지분 투자
공도윤 기자
2018.10.01 09:19:00
운영자금 74억 유증…고수익 신사업 투자도 적극 검토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버추얼텍이 바이오투자와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유상증자에 나선다. 회사는 지난 28일 공시를 통해 주주우선공모방식으로 총 74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버추얼텍 관계자는 1일 “이번 증자로 조달되는 자금으로 바이오 기업 지분투자와 함께 신사업 유치를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설 방침”이라며 “고지 사업 등 기존에 영위해왔던 사업부문이 모두 안정적 궤도에 올라서며 적정 매출을 기록해오고 있는 만큼, 본격적인 회사 성장을 위해 고수익 사업에 집중 투자할 것"이라고 전했다.


버추얼텍이 이번에 지분투자에 나서는 기업은 피토스다. 피토스는 바이오제약기업으로 ▲저분자 면역 항암제 ▲치매·파킨슨 등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패혈증 치료제 등 블록버스터급 신약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부 및 과학기술부의 다양한 국책과제을 진행 중이다.


앞서 버추얼텍은 피토스의 바이오 사업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소규모 투자를 집행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 영위를 위한 중요 사안을 협의해왔다.

관련기사 more

버추얼텍 관계자는 “바이오제약 사업분야는 버추얼텍이 새롭게 공식 사업화하는 영역인 만큼, 피토스가 연구개발 중인 각종 파이프라인의 가능성을 신중히 검토하고 차후 실질적인 경영참여도 고려하는 등 지분투자 이후 사업적으로 다양한 내용들을 추가 검토해 갈 계획”이고 말했다.


이어 “이번 증자로 조달된 자금들은 바이오 투자건 외에도 내부적으로 추진 및 개발해오고 있는 고수익 신사업 분야 투자를 통해 이른 시일 내 다각적인 수익 채널을 마련하는데 사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