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픽션, 배틀코믹스·맥심코빅스와 파트너십 체결
공도윤 기자
2018.10.08 16:25:00
픽션 콘텐츠 생태계 배급망으로 참여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이 웹툰 서비스 배틀코믹스, 맥심코믹스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식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픽션은 그 동안 프로젝트 구상 단계부터 다양한 회사와의 협업으로 프로젝트를 구체화했으며 최근에는 프로젝트 공식 참여 주체를 검토, 확정하고 있는 단계다. 특히 동영상, 음원, 웹툰, 사진 등의 디지털 콘텐츠 중에서도 웹툰에 가장 먼저 블록체인을 접목, 국내외 웹툰 기업과의 제휴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픽션 관계자는 “두 회사는 컨텐츠의 품질이 뛰어나고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뚜렷한 색깔을 가진 웹툰들로 픽션 생태계의 콘텐츠 배급망을 보다 다양성 있게 구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훌륭한 콘텐츠 배급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픽션 생태계에서 두 회사는 단순히 웹툰 플랫폼에서 머물지 않고,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배급하는 디스트리뷰터로 그 외연을 보다 확장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배틀코믹스는 2014년 7월에 런칭한 웹툰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네이버웹툰, 카카오페이지, 레진코믹스 등과 함께 국내 대표적인 웹툰 플랫폼으로 평가 받고 있다. 맥심코믹스는 기존 성인 타겟의 웹툰과는 차별화되는 고 품격 남성향 웹툰을 표방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