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스카이72, 혁신 경영을 책으로 담다
박제언 기자
2018.10.15 10:47:00
골프장 운영 성공 모델…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제시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국내 LPGA 대회를 8년 연속 개최한 골프장. 골프 서비스 사관학교.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골프장. 바로 영종도 인천공항 근처의 72홀 대형 골프장인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이하 스카이72)를 지칭하는 말들이다. 그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골프장이다.

스카이72에서 책을 발간했다. 국내 골프장 운영의 성공적인 모델을 기반으로 새로운 경영의 페러다임을 제시한 책 '동심경영'이다. 세계 어느 곳에 내놔도 주목받을 스카이72의 모든 이야기를 담았다.


동심은 스카이72의 경영 철학이다. 유머와 스토리텔링이 어우러진 경영.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을 유쾌하게 만드는 경영. 이같은 경영 기법으로 최고의 명문 골프장이 될 수 있었던 비법을 동심경영에서 보여 준다.


동심경영은 '어! 벤저스 골프장!', '두 개 심장으로 뛰는 골프장', '골프는 살아 있다' 등 3부로 구성됐다. 책에는 경영 이야기뿐만 아니라 골프와 관련한 상식도 담고 있다.


스카이72와 공동 저자인 황인선 스카이72 마케팅 위원회 위원은 "골프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공간 운영전략과 서비스 차별화에 대한 책"이라며 "골퍼가 아니라도 스스로의 경영에 도움이 되게 썼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김영재 스카이72 대표, 배당금 206억 챙겼다 '스카이72' 입찰가 뚜껑 열어보니

문준열 마케팅 리서치&컨설팅 대표는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마케팅 전략을 실천하기를 꿈꾸는 분들에게 이 책은 비밀의 문을 여는 열쇠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