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솔고바이오, 척추내시경 임플란트 美 특허 등록
류석 기자
2018.10.15 10:23:00
척추 내시경 수술 권위자 김현성 원장과 공동 등록

[딜사이트 류석 기자]
솔고바이오가 세계적인 척추내시경 수술 권위자와 공동으로 척추 임플란트의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메디컬 헬스케어 전문기업 솔고바이오는 김현성 강남나누리병원 척추센터원장과 공동으로 척추 임플란트인 '극돌기간 다이나믹 임플란트'의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이 제품에 대해 일본, 중국 특허 출원도 신청했다.


공동 특허자인 김현성 원장은 지난 6월 중국 충징에서 열린 제6회 세계최소침습척추학회에서 척추내시경 분야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파비즈 캄빈상'을 수상했다. 김 원장은 아시아 최연소 수상자 영예까지 안은 척추내시경 수술의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솔고바이오는 지난 8월 김 원장이 보유한 척추내시경 수술 제품 5종에 대한 국내전용실시권 계약을 맺었다. 그 중 '극돌기간' 수술 관련 제품 4종은 김원장과 공동으로 해외 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솔고바이오, 척추임플란트 3D 프린팅기업 지분 투자 솔고바이오메디칼, 못 받는 자금 '골머리'

극돌기간 다이나믹 임플란트는 척추의 상부 극돌기에 밀착되는 상위 플레이트와 하부 극돌기에 밀착되는 하위 플레이트를 이어준다. 플레이트 사이에 결합돼 극돌기의 움직임에 따라 일정범위 내에서 상하, 좌우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임플란트다.


김일 솔고바이오 대표는 "세계적으로 척추내시경 수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앞으로 대부분의 척추 수술이 내시경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며 "자사가 이번에 내시경 수술에 사용 가능한 임플란트 특허를 선점하고 내시경 개발기업인 바이오넷에 투자한 것은 이러한 시장 흐름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솔고바이오는 환자감시장치 및 내시경 개발기업 바이오넷에 투자하고 그 자회사인 내시경 전문기업 독일 엠지비엔도스코피와 협력해 척추내시경 수술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지난해 잇따라 FDA 승인을 받은 정형외과용 척추, 경추용 임플란트 신제품들이 미국, 중남미, 유럽 등에서 호평을 받아 OEM 및 현지 병원에 유통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