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포티스, 레젤홈쇼핑 중도금 지급완료
권준상 기자
2018.10.30 15:22:00
인수 후 방탄소년단 화장품 전진기지로 활용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포티스는 레젤홈쇼핑(PT. LEJEL SHOPPING) 상환전환우선주 중도금을 지급했다고 30일 밝혔다.


포티스는 현재 보통주 2만3000주를 약 50억원에 인수를 완료했고, 상환전환우선주 약 36억원에 대한 21억7000만을 지급했다. 잔금 14억5000만은 오는 12월31일 지급할 예정이다. 잔금 지급 후 포티스는 레젤홈쇼핑의 51% 이상 지분을 확보해 경영권을 행사하게 된다.


레젤홈쇼핑은 인도네시아 1위 홈쇼핑업체이다. 인도네시아 동서 길이 5100km를 연결할 수 있는 로컬 방송국 29곳, 상품 직배송 가능한 47개 물류센터를 전역에 구축해 매년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포티스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 국한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중국 및 동남아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 조재훈 포티스 대표이사는 “고속성장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독보적인 1위 홈쇼핑 업체인 레젤홈쇼핑의 지분을 인수했고, 향후 신주 발행 등에 참여해 지배력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레젤홈쇼핑에 대한 대규모 투자 이유는 국내에 한정된 수익구조에서 벗어나 새로운 수익 플랫폼의 창출 및 지속성장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포티스는 방탄소년단(BTS) 화장품을 동남아시아에 유통시키기 위한 전초기지로 레젤홈쇼핑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그 시작점으로 포티스는 VT코스메틱의 ‘VT X BTS’ 대만독점 판매에 관한 사업을 시작했다. 대만의 뷰티시장은 한국화장품 5위의 수출국이자 아시아 최대의 잠재적인 시장이다. 1인당 화장품 소비액이 높은 아시아 3대 국가이기도 하다.


현재 포티스는 대만의 최대 뷰티 오프라인 유통사인 코스메드, 왓슨스와 최종 계약서 검토에 들어갔으며, 현재 시점 조율만 남아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재훈 대표이사는 “아직 대만시장은 온라인시장보다 오프라인시장을 선호하고 있어 오프라인 시장에 더 주력할 계획이며 차후 점차적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포티스의 첫 수출 실적은 11월에 진행된다. 포티스 실무진들이 대만으로 출국해 12월 중 2일간 열릴 BTS콘서트 전에 상품 런칭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상품구성 및 BTS 팬층을 위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해 상품 마케팅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