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오늘의 유통가] 홈플러스 “협력회사 진입장벽 낮춘다” 外
이상훈 기자
2018.11.06 11:44:00
◆ 홈플러스 “협력회사 진입장벽 낮춘다”

[이상훈 기자]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협력회사의 대형마트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누구나 손쉽게 거래를 상담할 수 있는 ‘조인어스 파트너스’(Join us, Partners, ecs.homeplus.co.kr) 시스템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조인어스 파트너스’는 홈플러스의 전국 141개 대형마트, 350여 개 슈퍼마켓(홈플러스 익스프레스), 270여 개 편의점(365플러스), 온라인몰(홈플러스 온라인)의 상품 거래를 비롯해 패션, 레스토랑, 푸드코트 등 홈플러스 몰 매장 입점에 관해 상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 CJ제일제당,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온기 나눈다



CJ제일제당이 11월 한 달간을 집중 ‘봉사주간’으로 정하고 임직원의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 독려에 나섰다. ‘봉사주간’은 업무에 바쁜 임직원에게 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로,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봉사주간 운영을 통해 전국 13개 사업장 총 1,500여명 이상의 임직원이 봉사활동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4월 진행한 봉사주간 때는 총 2,000여 명의 임직원 참여로 총 7,683시간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아성다이소, 低비용·高효율 덕 호실적

◆ 삼양그룹, ‘삼양 이노베이션 R&D페어 2018’ 개최



삼양그룹(회장 김윤)이 오픈 이노베이션과 융합 전략으로 ‘글로벌 스페셜티 기업’으로 도약한다. 삼양그룹은 6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삼양 이노베이션 R&D페어 2018(이하 SIRF 2018)’을 개최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SIRF는 삼양그룹 연구원들이 한 해 동안 축적한 R&D 성과를 전시, 공유하는 행사다. 삼양그룹은 2012년부터 매년 SIRF를 개최해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식 공유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기획전’ 진행



대상㈜ 청정원이 정원e샵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 22일까지 ‘집으로ON 기획전’을 진행한다. ‘집으로 ON’은 청정원에서 만든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그동안 ‘집으로ON’을 잘 몰랐던 소비자라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며, 동시에 집으로ON 인기상품 선물도 받아 갈 수 있다.


◆ 동원참치,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 우수사례로 발표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6일(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최의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에서 차별적 고객경험을 제공한 우수사례로 초청돼, 국내 유수 기업과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세션을 진행했다. 동원F&B는 최근 4차산업혁명과 마켓4.0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동원참치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글로벌 인기캐릭터인 ‘미니언즈’와 함께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 출시를 비롯해, 굿즈, 팝업스토어, 광고 등 적극적인 콜라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 GS25, TV동물농장과 손잡고 반려동물용품 자체 브랜드 첫 선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SBS TV동물농장과 손잡고 반려동물 용품 전용상품 브랜드(PB) ‘유어스 TV동물농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반려동물 용품은 프리미엄급 반려견 간식 6종, 사료 2종, 장난감 4종 등 총 12종이며 해당 상품은 반려동물 용품 전용 매대로 구성된다.


◆ 배스킨라빈스, 연말 선물로 좋은 아이스크림 케이크·모찌 신제품 출시



SPC 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연말 등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해 직접 만드는 ‘DIY(Do It Yourself) 케이크’ 5종과 ‘투모찌(Too Mochi) 세트’ 3종을 브라운청담점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DIY 케이크는 ‘브라운 섬의 해적선’, ‘동화 속 과자집’, ‘서프라이즈 하트’, ‘다이노소어 볼케이노’, ‘해피 크레인’ 5종으로 구성됐다. 제품별 베이스와 토핑이 제공돼 구매 고객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형태다.


◆ 오리온, ‘생크림파이’ 누적판매량 3000만 개 돌파



오리온은 ‘생크림파이’가 지난 4월 출시 이후 낱개 기준 누적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9월 말 누적판매량 2000만 개를 돌파했던 생크림파이는 한 달여 만에 1000만 개가 팔리며 가을철 나들이 간식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새롭게 출시한 ‘생크림파이 무화과&베리’가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며 성장세를 견인했다고. ‘여왕의 과일’로 불리는 무화과의 톡톡 씹히는 식감과 딸기의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 최근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소비) 트렌드로 일상 속에서 즐거움을 주는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도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 파리바게뜨 '수능 합격 기원 선물세트 출시'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9일 앞둔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파리바게뜨 카페대학로점에서 모델들이 수험생의 합격 기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선물 출시를 알리고 있다. 이번 수능선물 제품은 프랑스 작가 에디스 꺄홍(Edith carron)과의 컬래버레이션과 함께 따뜻한 응원 문구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 신세계몰, '中 광군제' 직구족 공략



신세계몰이 대폭 할인을 앞세워 중국 광군제 직구족 잡기에 나선다. 신세계몰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 간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그니쳐 위캔드' 행사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무료배송, 역시즌 상품 제안, 11% 할인 쿠폰과 백화점 상품 20% 추가 할인 쿠폰 등을 내세웠다. 특히 가전과 더불어 패션, 뷰티, 잡화 등 쇼핑 카테고리도 전년보다 강화해 커져가는 11월 온라인 고객들의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 다이소, '빼빼로데이' 상품 240여종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숍 아성다이소가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 특별함을 더해줄 상품들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선보이는 다이소 빼빼로데이 상품은 빼빼로, DIY 초콜릿과 각종 포장용품을 포함하여 총 240여종으로 구성됐다. 상품 론칭, 디자인 리뉴얼 등 다양한 상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조금 더 특별한 빼빼로데이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