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메드팩토, 美 ASH서 백토서팁 임상 결과 발표
정혜인 기자
2018.12.03 13:34:00
테라젠이텍스 관계사 메드팩토…“고형암뿐 아니라 혈액암서도 치료 효과 기대”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테라젠이텍스 관계사 메드팩토는 지난 1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미국혈액학회(ASH)에서 백토서팁(Vactosertib, TEW-7197)의 다발성골수종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메드팩토 관계자는 “지난해 8월부터 환자 5명을 대상으로 미국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 통합암센터에서 기존 다발성골수종 치료제 포말리도마이드(Pomalidomide, 셀진)와 백토서팁을 병용 투여하는 연구자임상 1b상을 실시한 결과, 6개월 무(無)진행 생존률 100%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무진행 생존이란 약물 투여 후 암이 더 이상 진행되거나 이상 반응이 나타나지 않고 환자가 생존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기존 치료법인 포말리도마이드와 덱사메타손 병용시 무진행 생존 기간 중앙값이 3.6개월이었음을 고려하면, 전원 무진행 생존이 1차 관찰 기간인 6개월 경과 시점까지 유지된 것은 의미있는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다발성골수종 치료제들은 주로 스테로이드제 ‘덱사메타손’과 함께 사용했다. 메드팩토 측에 따르면 경구제 백토서팁 적용으로 기존 스테로이드제가 필요없기 때문에 치료 편의성이 향상된다는 장점이 있다.

관련기사 more
메드팩토, 백토서팁 임상 전략 변경 왜 테라젠이텍스, 지난해 매출 1387억원 '사상 최대' 메드팩토, ‘백토서팁’ 대장암·폐암 유효성 확인

메드팩토는 기존 5명 환자 포함, 2019년까지 총 27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김성진 메드팩토 대표는 “이번 임상으로 그 동안 위암, 폐암 등 고형암의 동물 모델에서 우수한 임상적 유효성을 보였던 백토서팁의 병용 투여 효과를 혈액 관련암에서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백토서팁은 국내에서 MSD 키트루다, 아스트라제네카 임핀지와 병용투여하는 1b·2a상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골수이형성증에 대한 임상 1?2상을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