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클라우드퓨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렌즈 오픈
공도윤 기자
2018.12.06 14:03:00
14일 오픈, 스타코인 등 시총 상위 코인 포함 총 9종 코인 선보여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블록체인 기반 기업 클라우드퓨전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프렌즈(BitFriends)’와 암호화폐 커뮤니티 ‘프렌즈비트’를 14일 오픈한다.

‘비트프렌즈’는 지난달 16일 케이스타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케이스타그룹의 디지털 자산인 StarKST를 기축통화로 선정했다. 거래소 내에서 스타코인(KST)을 비롯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시총 상위 코인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저작권 교환 플랫폼인 콘텐츠 딜(DEAL)을 전략 코인으로 선정하여 총 9종의 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거래소와 연동되는 암호화폐 커뮤니티인 ‘프렌즈비트(FriendsBit)’도 함께 오픈한다. 프렌즈비트는 ‘액티비티 마이닝(Activity Mining)’이라는 개념으로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고객에게 포인트를 지급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KST로 교환할 수 있으며, 지급받은 KST는 거래소에서 트레이딩 할 수 있다. 프렌즈비트는 향후 케이스타그룹의 상품 결제를 연계하여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트프렌즈’는 업무 망과 거래소 망 분리를 적용하여 업무 PC를 통해 접근하는 악성코드와 내부 자료 유출의 위협을 줄였다. 특히, 체결 속도 및 사이트 퍼포먼스 성능 향상을 위해 인 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도입했으며,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전자지갑의 ‘프라이빗 키’를 암호화 분산 처리하는 등 보안을 한층 강화시켰다.


비트프렌즈 관계자는 “오픈베타 서비스 이후 개선해야 할 개발 이슈들을 꼼꼼하게 확인해 시스템 최종 점검을 마쳤다”며 “투자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안전한 거래소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