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오리엔트정공, 오리엔트비나에 60억 투자
정혜인 기자
2018.12.14 10:31:00
미래자동차 부품 기지 확대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자동차부품 제조기업 오리엔트정공은 베트남 자회사 오리엔트비나에 60억원 규모의 자금대여를 결정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오리엔트비나의 미래 자동차 부품 생산기지 투자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오리엔트정공은 통신·산업용 전원공급장치 전문기업인 오리엔트전자와 해외생산 거점인 오리엔트비나를 종속기업으로 두고 있다. 오리엔트정공은 이번 시설투자를 통해 전력전자를 담당하는 오리엔트전자와의 시너지를 통해 향후 전기차 및 친환경자동차의 부품공급을 위한 선제적 대응을 하겠다는 구상이다.


오리엔트비나의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53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액 41억원을 이미 129% 가량 초과했다. 오리엔트정공은 올해 오리엔트비나에서만 전년 대비 180% 이상 성장한 75억원 가량의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내년 현대자동차 유럽 및 아시아물량 증가로 올해보다 매출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리엔트정공 장재진 대표이사는 “오리엔트비나는 최근까지 공장 내 회의실 등 비생산 공간까지 긴급 개조해 늘어난 수주 물량에 대응해왔다”며 “이번 시설 투자로 오리엔트비나는 기존 대비 38% 가량 생산물량을 확대하면서도 품질 높은 제품 생산으로 내실있는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리엔트비나는 전자 및 미래형 친환경자동차 전동화부품 융복합 생산기지로, 향후 성장성에 대한 기대가 높다”며 “유럽 및 아시아 시장 타겟의 첨단 자동차 부품 업체로 말들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리엔트정공, 감자후 증자 나선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