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바이낸스, 스테이블코인 ‘트루USD 기축통화’ 선정
공도윤 기자
2018.12.19 16:56:00
테드 린 CGO “지난 6개월 간 트루USD의 빠른 성장에 주목”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바이낸스가 스테이블코인 트루USD를 기축통화로 선정한다고 밝혔다.

7일 바이낸스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바이낸스 코인(BNB),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이오스(EOS), 스텔라 루멘(XLM) 등 6개 마켓에 대해 트루USD를 가격표시통화로 선정한다고 밝혔다. 트루USD를 기축통화로 선정하기 이전에 바이낸스는 5월에 이미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 마켓에 트루USD를 상장한 바 있다.


테드 린 바이낸스 CGO는 “우리는 지난 5월 트루USD를 상장한 이후 트루USD의 성과에 주목해왔다. 우리는 이제 시가총액이 2천억 원에 달하는 트루USD가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바이낸스에서는 테더(USDT)를 기반으로 하는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해 왔으나 최근 테더를 지원하는 기반 자금에 대한 불안감이 확대됨에 따라 USDT마켓을 스테이블코인 마켓(USD?)으로 리브랜딩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스테이블코인 마켓을 더 많이 개설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니 안 트러스트토큰 CEO는 “바이낸스가 트루USD를 가격표시통화로 선택한 이유는 유동성과 신뢰 때문”이라며 “이번 트루USD 추가 상장은 암호화폐 시장이 점점 산업 내에서 신뢰와 실질적인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시그널"이라고 말했다. 가격표시통화란 (quote currency) 한 통화쌍에서 가격을 제시하는 기준이 되는 통화를 의미한다.

관련기사 more
불투명한 '고팍스+바이낸스' 시너지

트루USD는 미국의 자산 기반 토큰 플랫폼 개발업체 트러스트토큰(TrustToken)에서 2018년 3월 발행한 암호화폐로, 신규 스테이블코인 중 가장 높은 유동성과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트루USD 시가총액은 8일 약 2천억 원(2억 달러)을 돌파했다.


트루USD는 한 회사 소유의 은행 계좌가 아니라, 다수의 에스크로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여러 신탁 회사의 계좌에 US달러를 예치하고 있다. 매 월 제3자 회계 법인에서 재무 감사를 받고 감사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