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류뱅크, 한류AI센터 인수 완료
정혜인 기자
2018.12.21 09:46:00
제3자배정 유증 납입 완료…최대주주 지분 10.08%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한류AI센터(구 바이오닉스진)의 최대주주가 한류뱅크로 변경됐다.


한류AI센터(옛 바이오닉스진)는 한류뱅크가 제3자배정 유상증자 대금 납입을 모두 완료하며 최대주주가 변경됐다고 전일 공시했다. 한류뱅크는 한류AI센터 주식 총 197만4865주를 확보했다. 지분율은 10.08%다. 인수금액은 총 200억원 규모다.


한류AI센터 관계자는 21일 “한류뱅크는 자기자금 및 타법인증권 취득자금 상계 방식을 통해 한류AI센터를 인수했다”며 “한류뱅크는 지난 7일 한류AI센터 주주총회에서 양성우 대표이사 신임을 비롯해 신규 이사진을 선임했다”고 말했다.


신규 사업 목적도 추가했다.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업 ▲엔터테인먼트 관련 콘텐츠 제공업 ▲기타 금융 투자업 등 신성장사업에 진출하고 기존 사업군은 수익성 중심으로 재편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팬투, 누적 가입자 500만 돌파…"커머스 영역 신설" 한류뱅크, '팬투' 블록체인 보상 시스템 전격 공개 한류뱅크, 한류플랫폼 'FANTOO' 출시

한류AI센터 양성우 대표이사는 “올해 회사 내외적으로 많은 변화의 바람이 불었던 만큼, 새로운 비전 ‘AI’ 관련 사업을 신성장동력 삼아 새로운 시도를 통한 수익창출에 집중하겠다”며 “AI 사업은 이미 국내 핵심 연구인력을 섭외해 기술개발 및 상용화 프로젝트로 일부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어 빠른 시일 내 세부 내용들을 공개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류AI센터는 지난 17일 키위미디어그룹과 오디오AI 사업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해당 협약에 따라, 한류AI센터가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을 지원하고, 키위미디어그룹의 유명 연예인과 아이돌, 가수 등 음성 콘텐츠 활용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로 AI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