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아시아홀딩스 최대주주, 경영권 매각
정혜인 기자
2018.12.28 10:39:00
케이프 메티스톤 1호 PEF와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코아시아홀딩스는 최대주주 이희준 대표가 케이프 메티스톤 제1호 사모투자합자회사(케이프 메티스톤 1호)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총 양수도 대금은 572억원이며, 양수인은 이희준 대표의 보유 주식 662만4608주를 매수하고 추가로 주요주주인 이스트브릿지 아시안 미드마켓 오퍼튜니티 펀드(EastBridge Asian Mid-market Opportunity Fund)의 주식 194만2466주를 받을 예정이다. 최대주주로 올라선 후 케이프 메티스톤 1호의 총 주식수는 907만562주로 지분율은 46.24%에 달할 전망이다.


이희준 대표는 “경영권 안정을 위해 보유 중인 코아시아홀딩스 지분 전량을 사모투자회사에 출자하고 최다출자자 및 후순위 권리를 취득했다”며 “최대주주로서 코아시아홀딩스에 대해 책임 경영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변경예정 최대주주인 케이프 메티스톤 1호의 최다출자자로 참여해 실질적 최대주주는 유지될 전망”이라며 “향후 코아시아홀딩스, 종속회사와의 합병 등 사업구조를 변경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코아시아홀딩스는 오는 2월 11일 정관변경, 이사 선임, 감사 선임 등의 안건으로 오는 2월11일에 임시주주총회을 개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아시아, '백기사' 케이프證과 디오스텍 인수 코아시아, 창업자 이희준 회장에 재인수돼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