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레드로버, ‘넛잡2’ 개봉연기 속사정은
이정희 기자
2017.01.13 08:39:00
넛잡222.jpg

[이정희 기자]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기업 레드로버가 오는 5월 북미에서 개봉하기로 예정했던 ‘넛잡2’를 8월로 미뤘다.

넛잡 북미 배급사인 오픈로드 필름(Open Road Films)은 5월에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캐리비안해적 5’ ‘카 3’ ‘미니언즈 3’ 등 쟁쟁한 경쟁작들이 개봉하기 때문에 ‘넛잡2’의 개봉 시기를 늦췄다고 전했다.

오픈로드 필름은 ‘넛잡2’는 제작 완료 전부터 북미시장 판권을 미리 샀으며, 북미에서 최소 3000여개 극장 상영을 준비할 정도로 영화 개봉에 신경쓰고 있다는 분위기다.

그러나 업계 전언은 다르다. ‘넛잡2’ 제작은 이미 완료했지만, 5월까지 편집 완성도를 높이기엔 무리라는 설명이다. 경쟁작들도 타겟층이 비슷해 작품의 질로 따지면 경쟁이 힘들다고 분석한다.

회사 관계자는 13일 “오픈로드 필름의 전략적 결정”이라며 “재미 요소를 덧붙이기 위해 편집을 수정할 계획이지만 완성도가 떨어지는 건 사실이 아니다”라며 선을 그었다.

또 “8월 여름방학 성수기에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넛잡2’ 개봉을 늦췄다”며 “오픈로드 필름은 이례적으로 크리스마스를 시작으로 미국 전역에 ‘넛잡2’ 첫 트레일러를 극장에서 상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