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수화학, 우호적 전방시장 환경 주목
정민정 기자
2017.02.03 08:52:00
이수화학.jpg

[정민정 기자] 조정 국면을 보이고 있는 이수화학 주가가 우호적인 전방시장 환경과 함께 반등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실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연성알킬벤젠(LAB) 시장 성장이 향후 실적 성장을 이끌어 낼 동력이 충분하다는 것이 주된 이유다.

지난해 상반기 이수화학 주가는 유가상승과 자회사 턴어라운드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탔지만 하반기 조정국면을 보이며 지지부진한 모습으로 돌아섰다.

부진한 주가에는 4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가 영향을 미쳤다. 정기보수와 성과급 등 일회성 비용 인식과 이수건설의 충당금 인식으로 인한 실적이 감소할 것이란 분석이 반영됐다.

신승진 삼성증권 연구원은 3일 “이수화학의 주력제품인 연성알킬벤젠 시장의 전방산업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 주가는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화학의 실제 영업이 익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은 연성알킬벤젠인데, 현재 전방산업이 신흥국을 중심으로 연간 10만톤 규모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판가는 점진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환율과 유가 가격도 실적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다. 올해 하반기부터 미국 환율 상승과 석유수출기구(OPEC)의 감산합의로 인한 유가상승이 지속되어 이수화학에게 환율과 유가 모두 우호적인 국면에 들어섰다.

삼성증권은 이수화학의 올해 연결 매출액과 순이익이 각각 7.4%, 22.7% 상승한 1조6464억원, 470억으로 추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