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IBK기업은행,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펀드’ 1000억원 조성
고종민 기자
2017.05.31 15:46:00

[고종민 기자]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성장 유망기업에 투자하는 ‘IBK-이음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제1호 펀드’를 1000억원 규모로 조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펀드는 삼성증권, 산은캐피탈 등 기관 투자자들의 출자로 결성됐으며, 운용은 기업은행과 이음프라이빗에쿼티가 맡는다.

주요 투자 대상은 글로벌 강소기업 및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 가능한 기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업종 선도 기업에 투자해 수익성 및 안정성을 극대화하고할 것”이라며 “경영참여를 통해 투자기업을 히든 챔피언으로 육성시키는 동반자금융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장 유망 강소기업에 대한 투자는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일자리창출 중소기업 투자 펀드, 중소중견 글로벌 투자파트너쉽 펀드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은 19개 블라인드 펀드(투자대상이 정해져 있지 않은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특히 일자리창출 중소기업 투자 펀드는 15개 기업에 총 1515억원을 투자해 현재까지 2609억원을 회수하는 등 IRR(연복리누적수익률) 23%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투자대상 기업의 직원 수가 투자시점대비 944명 증가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게 은행 측의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