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로보스타, 4차 산업혁명 수혜 기대
이정희 기자
2017.04.17 08:34:00
로보스타.png

[이정희 기자] 4차 산업혁명이 세계적인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로보스타가 4차 산업혁명 수혜주로 떠오를 전망이다.

로보스타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등 여러 산업에서 다양한 로봇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요 글로벌 고객사의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국내외 제조용 로봇 시장의 선점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김두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17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로봇이 인간을 대체한다는 점”이라며 “로봇공학이 핵심 사업군으로, 이중 하드웨어 부문은 국내 업체들에게 기회의 산업군으로 판단한다”고 전했다.

향후 4차 산업에서는 서비스용 로봇뿐만 아니라 공장자동화 로봇, 스마트물류용 로봇 등 제조업 분야의 로봇 활용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로보스타는 국내 제조용 로봇 1위 사업자로 이송·적재 로봇 분야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시현하고 있다. 또 구난로봇을 개발해 서비스용 로봇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자회사 로보메디는 로봇과 IT기술을 융합한 헬스케어용 로봇 제품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국내 상장사 가운데 로봇제품으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기업은 로보스타가 유일해 4차 산업분야에서 수혜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그는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47.4% 증가한 2235억원, 영업이익은 148.5% 증가한 169억원을 기대한다”며 “밸류에이션 매력과 포트폴리오를 갖춘 기업은 로보스타가 유일하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