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비덴트, 전자화폐 중개업체 ‘코인스닥’에 25억원 출자
배요한 기자
2017.09.25 14:04:00
Thumb_20170925_12325340.jpg

[배요한 기자] 비덴트가 전자화폐 중개업체 코인스닥에 투자한다. 비덴트는 빗썸, 옴니텔과 공동사업으로 전자화폐 중개업 등을 위한 코인스닥에 25억 원을 출자한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로써 비덴트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최대주주인 엑스씨피의 지분 10%와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지분 11.11%를 보유한 데 이어 코인스닥의 지분 33.33%를 확보하게 됐다.

코인스닥의 지분은 비티씨코리아닷컴(33.33%)과 옴니텔(33.33%), 비덴트(33.33%)가 나눠 보유하게 되며, 자본금은 75억원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코인스닥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전자화폐 중개업 운영 및 해외송금, 결제사업 등을 위해 국내외 증권사, 카드사 등 금융권과 협력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면서 “이와 함께 이들업체의 코인스닥 지분참여도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정병근 비덴트 대표는 “향후 비티씨코리아닷컴, 비덴트, 옴니텔 3사는 빗썸과 코인스닥을 통해 전자화폐시장을 선점해 국내외 최대 거래소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가상화폐를 통한 해외송금, 결제사업 등 가상화폐 시장이 커지면서 파생되는 산업을 공략 하여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선구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