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EO인터뷰] 이종대 큐젠바이오텍 대표 “항암 신약·필러로 2019년 IPO”
고종민 기자
2017.11.10 15:06:00
이종대 대표이사.jpg

[고종민 기자] 큐젠바이오텍이 코스닥 상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종대 대표이사는 서울 본사에서 가진 팍스넷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2019년 코스닥 시장 상장이 목표”라며 “조달된 자금은 신약·필러 임상 실험에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임상시험 전문기업인 바이오톡스텍과 신약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전임상)를 체결했다”며 “현재는 베타글루칸을 활용한 결핵 치료 개량신약, 패혈증 치료 개량신약 등의 동물실험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코스닥 상장 추진 이유도 신약 개발과 관련됐다. 임상 단계가 진행될수록 비용이 증가하는 만큼 기업공개(IPO)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다.

올해 말까지 5개의 신약후보물질(파이프라인) 임상시험에 들어가며 2022년부터 순차적으로 신약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신약 개발에 기반이 되는 소재는 베타클루칸이다. 베타글루칸은 미국과 일본에서 항암과 면역치료에 효과가 입증된 생리활성물질이다.

큐젠바이오텍은 치마버섯 균주를 이용한 바이오 활성물질인 베타글루칸을 99.9% 이상 고순도 및 표준화된 품질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알코올이나 아세톤 등 용매 없이 고순도 베타글루칸을 생산하는 것이 핵심 기술이다.

개량 신약 대상 질병은 결핵치료제, 폐혈증 치료제, 과민성 대장염 치료제 등이다. 특히 폐혈증 치료제와 과민성 대장염 치료제는 임상 1상 또는 2상 후 기술 수출도 병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큐젠바이오텍은 2019년 각 개량신약의 임상 1상 시험을 진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술특례 상장에 도전할 예정이다.

베타글루칸 제형을 넣은 필러 개발 계획은 의약원료 허가를 위한 동물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베타글루켄 적용 필러는 다른 화학 물질을 넣지 않고 베타글루칸 하이드로겔을 만들 수 있어 히알루론산 필러 이후 차세대 필러 제형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종대 대표는 “세계 최초로 독성물질 없는 베타글루칸 하이드로겔 특허를 획득했다”며 “주름성형 필러 및 가슴보형물로 개발이 가능하며, 국내 대학교와 성대결절 필러 개발도 공동으로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큐젠바이오텍은 앞으로 베타글루칸 필러 개발도 임상 진행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울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