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NH투자증권, 7개 자문사와 자문플랫폼 계약 체결
공도윤 기자
2017.05.29 09:48:00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NH투자증권이 최근 7개 자문사와 계약을 맺고 6월초부터 본격적인 자문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5월2일 국무회의를 통과한 자본시장법 시행령에 대비해 NH투자증권은 지난해부터 자문플랫폼을 개발해 왔으며, 홈페이지와 모바일용으로 출시한다.

자문플랫폼 서비스란 투자자문업자 및 투자자에게 자문, 투자 관련 활동을 지원하는 온라인 서비스다. 투자자는 자문플랫폼을 통해 자문업자 검색, 자문계약 체결, 자문업자로부터의 자문 제공 및 자문결과를 기반으로 금융상품 매매를 할 수 있다.

자문업자는 자문플랫폼을 통해 투자자와 자문계약 체결, 금융상품 정보 취득, 자문 제공, 고객관리 및 수수료 수취 등 사무관리 업무를 지원받을 수 있다. 투자자가 자문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자문사와 자문계약을 체결하면 계좌가 개설되고 자문내역대로 금융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자문내역이 전달된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투자자문사는 포트코리아 투자자문 포함 7개사이며, 이 외에도 약 20여 개의 자문사와 업무 위·수탁에 대한 계약을 협의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IFA(독립투자자문업) 등록을 위해 준비중인 업자들과도 협의가 진행 중이다.

NH투자증권은 고객들이 전문적이고 다양한 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 마련하기 위해 양질의 투자자문업자 및 독립투자자문업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