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와이디생명과학, YD206 임상 마무리 단계…“내년 제품 출시”
공도윤 기자
2017.09.18 10:57:00
캡처.JPG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와이디생명과학이 개발 중인 관절건강개선 건강기능식품 YD206이 인체적용시험(임상)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면서, 내년 완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회사 측은 18일 “최근 급속한 노령화로 퇴행성관절염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는데, YD206은 관절연골에서 연골기질물질을 분해하는 원인물질로 알려진 MMPs(Matrix matalloproteinase)의 활성 및 발현을 억제하는 효능을 나타내, 연골세포 보호 및 연골기질 보호하는 작용이 우수함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또 “국내 천연물 소재 2가지의 복합 추출물을 원재료로 하고 있어, 효력뿐만 아니라 부작용 면에서도 안전성이 높다”고 전했다.

이에 와이디생명과학은 2분기 중앙대병원, 한림대 성심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국내 대학 병원 3곳으로부터 임상시험심사위원회의 승인을 얻어 인체적용시험을 개시했다. 현재 3분기 피험자 100% 모집을 완료했으며, 내년도 임상 완료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후 하반기 완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와이디생명과학은 관절건강개선 기능의 YD206을 비롯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의 YD207 ▲체지방 감소 기능의 YD208 ▲위 건강 및 소화 기능 개선 기능의 YD209 ▲장 건강 개선 기능의 YD210 등 총 5종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한 품목 이상의 완제품 론칭이 목표다.

이진우 대표는 “잠재력이 높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제품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회사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면서 “효력과 안전성 모두 우수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통해 국민 건강 증대 및 복지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