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넥스지, 서강대와 업무협약 체결…“블록체인 사업 진출”
공도윤 기자
2017.11.07 10:18:00
listimg_link.jpg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넥스지가 서강대학교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와 상호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개최된 업무협약 체결 서명식에는 지난 3일 넥스지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된 김용석 대표와 박수용 서강대학교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 센터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측은 ▲인증 및 보안 전반 ▲핀테크 기술 개발(송금, 결제, 대출 등) ▲차세대 은행 플랫폼 개발 ▲블록체인 핵심 글로벌 인력 양성 등 블록체인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을 공동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김용석 넥스지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넥스지가 현재 주력 사업인 VPN 관련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미래 금융 환경을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구축 등 블록체인 혁명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2001년 설립한 넥스지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통합보안관제 서비스를 핵심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핀테크 및 블록체인 시장의 급성장 등 보안 산업의 트렌드 변화에 따라 신사업에 공격적으로 나설 채비를 갖추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