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팍스넷, 29일 ‘크라우드펀딩 컨퍼런스’ 개최
공도윤 기자
2016.03.15 10:07:00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증권전문 포탈사이트 팍스넷이 ‘2016 대한민국 크라우드펀딩 컨퍼런스’를 오는 29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한다.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아워크라우드의 데네스 반 부사장이 기조강연을, 축사는 고승범 금융위원회 상임위원이 맡는다.

컨퍼런스는 ‘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 도전과 성장’이라는 주제 아래, 4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세션1은 ‘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가 강연한다. 세션2는 정유신 핀테크지원센터 센터장이 ‘크라우드펀딩과 핀테크시너지’에 대해 강의한다.

세션3에서는 김태성 모헤닉게라지스 대표, 김진 쉐어잡 대표, 김혜연 엔씽 대표가 강연에 나서 ‘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의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세션4에서는 성희활 인하대학교 법합전문대학원 교수를 중심으로, 김정환 유캔스타트 대표, 석희관 신화웰스펀딩 대표, 박진규 와디즈 전략기획 이사, 고훈 인크 대표가 패널로 나서 대안투자로서의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토론한다.

이희진 미라클홀딩스 대표는 특별 강연자로 나서 유망 스타트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지난해 7월 정부는 지분투자형(증권형) 펀딩 활성화를 위해 자본시장법을 개정해 이를 법제화했다. 지분투자형은 이자 회수가 아닌 주식·배당으로 성과를 공유해 투자수익을 내는 것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면 중소규모 기업의 자금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전 세계에서 크라우드펀딩으로 모인 자금은 160억달러(약 20조원·2014년 기준)가 넘는다.

김영무 팍스넷 대표는 “핀테크산업의 꽃이라 불리는 지분형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오피니언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였다”면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은 미래 선도 기업이 될 수 있는 기회를, 투자자들은 새로운 대안 투자로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행사는 팍스넷, 아시아경제 주최, 에이커스 주관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과 투자자는 팍스넷 게시판을 통해 참가 신청 및 별도 문의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