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벅스, 연말 유료가입자수 100만명 예상
이정희 기자
2016.10.04 08:24:00

[이정희 기자] 벅스가 올해 3분기 말 기준 유료가입자수 80만명에서 연말까지 100만명까지 늘어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니나노 클럽 프로모션 이후 100%에 달하는 유료가입자 증가세를 이어간다는 설명이다.

최용재 흥국증권 연구원은 4일 “지난해 12월 니나노 클럽 프로모션 이후 40만명에서 100%의 가입자 성장률을 보였다”며 “연말까지 유료가입자 100만명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단순 가격할인 차원이 아닌 음악, 커피할인, 웹툰 이용권 등 통합 멤버쉽을 통해 고객의 충성도 상승도 재고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SKT와 첫 협업상품인 벅스 익스트리밍 상품을 출시한 점도 긍정적이다. SKT LTE 기본 요금에 이용자가 월 6600원으로 벅스 음원 재생 시 발생하는 데이터를 무제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최용재 연구원은“ 향후 SKT와 벅스 간 다양한 협업 상품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본다”며 “벅스의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는데 용이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다만 “지속되는 프로모션에 따라 하반기 적자기조를 이어갈 전망”이라면서도 “니나노 클럽 1차 프로모션이 종료되는 오는 12월 가격 정상화 이후 내년부터는 적자 탈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내년부터는 전체 유료가입자의 음원가격 인상분이 적용돼, 내년 1분기부터는 영업이익 개선과 흑자 전환이 동시에 가능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