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인터파크, 中 징둥닷컴 입점 계약 체결
팍스넷뉴스
2016.10.06 10:12:00

[팍스넷뉴스] 인터파크가 중국 대형 온라인 플랫폼 티몰, 궈메이, VIP 등에 이어 징둥닷컴 계약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인터파크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 시장인 중국에 집중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2014년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의 ‘티몰’ 입점 이후 2년간 거래실적이 매년 300% 이상 신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2015년에는 중국 최대 해외직구쇼핑몰 ‘VIP’, 뷰티 전문 온라인 쇼핑몰 ‘JUMEI’에도 입점했다. 올해에는 중국 최대 가전 유통업체 ‘궈메이(GOME)’와 한국관 독점 운영 계약을 체결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중국 메이저 쇼핑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매출 활성화는 물론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보에도 기여하고 있다.

인터파크에 입점한 중소기업 판매자는 손쉽게 중국의 메이저 채널을 통한 상품 판매가 가능해졌다. 또한 인터파크의 국가별, 채널별 선호하는 상품 DB를 활용해 제조사의 상품기획, 판매 등 전략적인 마케팅을 실행 할 수 있게 됐다.

인터파크 쇼핑 해외사업부 윤준선 실장은 “최근 역직구 시장이 크게 확대되면서 중국 소비자의 한국 상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상태”라며 “인터파크는 티몰, 징둥 등 중국 대형 온라인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수출과 해외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