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미래에셋증권·베트남투자청 MOU 체결…금융상품 제공
공도윤 기자
2016.11.25 13:20:00
IMG_0131.JPG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2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투자청(SCIC)과 ‘상호 전략적 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민경진 미래에셋대우 글로벌부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베트남의 다양한 투자기회를 발굴해 한국과 베트남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동맹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트남투자청(SCIC)은 베트남 국영기업 지분 보유 및 투자를 담당하는 베트남 국가기관으로 비나밀크(VNM) 등 500여개 이상 국영기업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자산은 VND 75조(약 3조7000억원), 세후순이익은 VND 7조7000억원(약 4000억원)에 이른다.

이날 행사에는 베트남투자청의 황 응우엔 흑 사장, 응우엔 덕 찌 위원장, 팜 덕 호안 SIC 사장, 글로벌에스엠 나윤용 부회장, 서울메탈의 서용기 부사장, 차균영 베트남법인장, 미래에셋대우의 민경진 Global부문대표,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소진욱 호치민사무소장 등이 참석했다. 베트남투자청에서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 국영기업 민영화 지분 참여, IPO 자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25일 “이번 협약은 미래에셋증권이 서울메탈 베트남법인의 유상증자를 베트남투자청에 주선한 것이 계기가 됐다”며 “서울메탈 베트남법인은 글로벌에스엠의 베트남합작법인으로 삼성전자, LG전자 등에 전자제품용 스크류를 공급하며 2017년 베트남 거래소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