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늘의 상하한가] 박 대통령 단핵소추안 표결에…문재인 주 대성파인텍 ‘上’
정민정 기자
2016.12.09 15:59:00
대성파인텍.jpg

[정민정 기자] 9일 주식시장에서는 대성파인텍, 동양물산 등 2개 종목이 상한가로 거래를 마쳤다. 하한가 종목은 없었다.

‘문재인 테마주’ 대성파인텍(29.82%)은 이날 상한가로 거래를 마쳤다. 사내이사로 재직 중인 이재순 변호사가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청와대에서 함께 근무했다는 이유에서 테마주로 묶였다.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두고 야권 유력 대선주자 테마주들로 투심이 몰렸다. 탄핵안이 가결되면 조기 대선체제로 접어들 것이란 전망에서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은 9일 오후 3시에 시작됐다.

동양물산은 원샷법 1호기업이란 이유로 전일대비 29.8%오른 2635원을 기록했다. 이 회사는 농기계 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은 트랙터, 콤바인, 특수사업기계 등이다.

동양물산은 지난 9월 원샷법 1호 기업으로서 ‘국제종합기계’ 인수를 승인받았다. 산업은행은 인수자금으로 동양물산기업에 160억 원을 지원했다. 하지만 김관영 국민의당 의원은 동양물산기업이 박근혜 대통령의 사촌형부가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고 사촌 일가가 주요 주주로 있는 회사라고 주장하고 나서 논란이 일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